‘스타트업 모닝커피’는 전화성 대표가 진행하는 유튜브 프로그램으로, 매일 오전 8시 40분 ‘전화성의 CNTV’ 채널에서 라이브로 방송되며, 다양한 스타트업의 핵심 역량과 시장 잠재성을 소개할 뿐만 아니라, 실시간 댓글을 통한 시청자와의 쌍방향 소통을 통해 스타트업 생태계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유용한 정보 플랫폼으로 자리잡고 있다.

1. 미타운 기업은?
미타운은 이커머스 콘텐츠 제작을 위한 올인원 솔루션을 개발하는 기업이다. 특히 뉴럴 렌더링(Neural Rendering) 기반의 3D 모델 제작 기술을 활용하여 기존의 3D 제작 방식이 가진 단점을 극복하고, 온라인 쇼핑몰의 제품 상세 페이지 등에 활용될 수 있는 고품질의 3D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만드는 데 집중 한다. 이 솔루션은 3D 콘텐츠를 웹 기반의 저용량으로 제공하여 이커머스 환경에 매우 적합 하다. 미타운은 현재 씨엔티테크의 콘텐츠 액셀러레이팅 지원 사업을 수행 중에 있다.
2. 미타운의 핵심 포인트
미타운의 핵심 기술은 VFGS(View Flexible Gaussian Splatting)라고 부르는 뉴럴 랜더링 방식에 있다. 뉴럴랜더링의 경우 기존의 매시(Mesh) 방식(삼각형 면들의 집합)과 달리, 3차원 가우시안 집합으로 3D를 표현하여 데이터 구조가 단순하고 AI 활용에 유리한 특징이 있다. 또한 후처리 없이 감정적인 3d 결과물을 만들수 있어서 콘텐츠의 생성 퀄리티가 높은 특징이 있다. 또한 콘텐츠 생성 자동화 기술의 경우 사용자가 비디오, 이미지 또는 텍스트를 입력하면 3D AI가 자동으로 3D 모델을 생성할 수 있는 기술을 제공한다.
3. 전화성의 원 포인트 코멘트
미타운은 AI 기반 뉴럴 렌더링 기술을 통해 고품질 3D 콘텐츠 제작의 비효율성을 해소하고, 이커머스 기업들의 콘텐츠 마케팅 혁신을 주도한다. 촬영 영상을 즉시 3D 모델로 자동 생성하고 이를 웹 환경에 최적화하여 제공하는 솔루션은 제품 판매 증진에 기여하며 콘텐츠 제작 시장의 판도를 바꿀 핵심 기술로 평가된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