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채널톡, 카카오톡 ‘브랜드 메시지’ 발송 기능 출시… 마케팅 효율 극대화

올인원 AI 비즈니스 메신저 ‘채널톡’ 운영사 채널코퍼레이션이 채널톡 서비스에 카카오톡 ‘브랜드 메시지’(구 친구톡) 발송 기능을 신규 출시했다.

이번 기능 도입은 카카오가 지난 5월 개편한 기업 메시지 상품 특성에 맞춰 브랜드의 마케팅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진행됐다. 기존 채널톡에서는 상담 연결용 ‘상담톡’과 정보성 메시지인 ‘알림톡’만 발송 가능했으나,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개인화된 광고성 메시지까지 통합 관리할 수 있게 됐다.

브랜드 마케팅 담당자는 채널톡을 활용해 제품 구매 유도, 쿠폰 지급 등 프로모션 목적에 맞춘 세분화된 카카오톡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다. 실제로 남성 패션 브랜드 유스(YOUTH)는 채널톡의 타깃팅 기능과 브랜드 메시지를 활용한 신제품 출시 캠페인에서 광고비 대비 매출액(ROAS) 약 7,130%를 기록하며 효과를 입증했다.

채널톡의 CRM 마케팅은 웹사이트 방문, 회원 가입, 구매 이력 등 다양한 고객 행동 데이터를 분석해 정교한 타깃 관리와 맞춤형 메시지 발송을 지원한다. 현재까지 채널톡을 통해 발송된 누적 마케팅 메시지는 42억 건에 달한다.

최완섭 채널코퍼레이션 최고제품책임자(CPO)는 “고객 커뮤니케이션 채널이 다양화됨에 따라 멀티 메시지 구조로의 변화가 필수적”이라며 “비용 효율적인 CRM 마케팅 전략을 실현할 수 있도록 기능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하겠다”고 말했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댓글 남기기


관련 기사

스타트업

채널코퍼레이션, 이경훈 전 글로벌브레인 한국 대표 CAIO로 영입

이벤트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 ‘2025 AI SaaS 데이’ 개최… 포트폴리오 4개사 IR 진행

트렌드 이벤트 인사이트

AI가 AI와 협상하는 시대, 브랜드는 무엇을 준비해야 하나

인사이트 스타트업 이벤트

모바일 때 3년 늦었다…AI 전환은 가장 빠르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