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모닝커피’는 전화성 대표가 진행하는 유튜브 프로그램으로, 매일 오전 8시 40분 ‘전화성의 CNTV’ 채널에서 라이브로 방송되며, 다양한 스타트업의 핵심 역량과 시장 잠재성을 소개할 뿐만 아니라, 실시간 댓글을 통한 시청자와의 쌍방향 소통을 통해 스타트업 생태계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유용한 정보 플랫폼으로 자리잡고 있다.

1. 플로라운지 기업은?
플로라운지는 복잡하고 비효율적인 국내 화훼(꽃) 유통 경로를 혁신적으로 단순화한 플라워 테크(FloTech) 기업이다. 이 기업은 국내 화훼 산업이 가진 복잡한 유통 구조, 낮은 신선도, 영세성 등의 문제로 인해 소비자 만족도가 낮은 점에 주목해 사업을 시작했다. 플로라운지는 신선한 꽃을 B2B(기업 간 거래) 및 B2C(기업-소비자 거래) 고객에게 품질 보증된 상태로 직접 공급하며 유통 과정을 혁신하고 있다. 현재 이 기업은 씨엔티테크의 여성특화 액셀러레이터 지원사업을 수행 중에 있다.
2. 플로라운지의 핵심 포인트
플로라운지는 콜드체인 구축과 직접 유통 채널 확보를 통해 원가 경쟁력과 품질 신뢰도를 확보 한다. 유통 과정 혁신 및 원가 경쟁력 부분의 경우 화원 및 직수입 채널을 통해 원가 경쟁력을 확보하며 복잡했던 유통 단계를 대폭 줄이고 주문부터 배송까지를 직접 관리하여 품질을 보증 한다. 또한 콜드체인 기반 품질 포증은 생화 출하부터 소비자에게 전달되기까지 저습식 콜드체인을 구축하고 운영하여, 생화의 신선도를 유지하고 품질 보증 제도를 운영 한다.
3. 전화성의 원 포인트 코멘트
플로라운지는 ‘신선도’라는 화훼 산업의 본질적인 가치를 콜드체인과 유통 구조 혁신으로 지켜낸 플라워 테크 기업이다. 복잡한 중간 단계를 제거하고 품질을 보증함으로써 기존 화훼 시장의 고질적인 문제를 해결하고 있으며, 이는 대형 유통 채널 확보와 맞물려 국내 화훼 유통 시장을 재설계하는 핵심 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