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하이어다이버시티, 금융위 주관 ‘K-핀테크 30’ 선정

재한외국인 및 유학생 특화 서비스 기업 하이어다이버시티가 금융위원회가 주관하는 핀테크 우수기업 지원 프로그램 ‘K-핀테크 30’에 선정됐다.

K-핀테크 30은 금융위원회가 핀테크 산업 활성화와 금융 혁신을 목적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2023년부터 3년간 매년 10개 기업씩 총 30개 우수 핀테크 기업을 선발해 정책자금 연계, 금융사 협업, 투자 유치 등을 지원한다.

하이어다이버시티는 이번에 선정된 기업 가운데 재한외국인 시장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회사는 한국 거주 외국인을 대상으로 금융 및 생활 연계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인증된 고객 정보를 기반으로 재한외국인의 특수한 환경을 반영한 서비스를 설계해 온 점을 평가받았다.

심화용 하이어다이버시티 대표는 “재한외국인의 생활과 데이터를 다뤄온 경험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향후 금융사 및 유관 기관과의 협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회사는 이번 선정을 계기로 외국인 고객 대상의 금융·생활 통합 서비스를 고도화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국내 금융기관, 통신사, 공공기관과의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실 이용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맞춤형 상품 및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댓글 남기기


관련 기사

이벤트

한국핀테크산업협회, ‘AI 협의회 세미나’ 개최…”AI 거버넌스 체계 구축 시급”

이벤트

두나무, ‘D-CON 2025’ 개최…”K-디지털자산, 新성장 엔진 될 것”

스타트업

뱅크샐러드, DSR 기반 대출 리모델링 서비스 출시

이벤트 스타트업

핀테크 스타트업 12곳, 여의도서 투자유치 경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