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프라이머가 ‘프라이머 배치 28기‘와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파운더‘ 참가팀을 모집한다.
이번 모집은 초기 단계 창업팀을 위한 정규 배치 프로그램과 크리에이터의 사업화를 돕는 특화 프로그램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프라이머 배치 28기’는 법인 설립 여부와 관계없이 초기 단계의 스타트업 팀이라면 지원 가능하다. 선발된 팀에게는 프라이머의 표준 투자 조건이 적용되며, 신청서 검토와 대면 발표, 파트너 미팅 등의 절차를 거쳐 선발된다.
함께 모집하는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파운더’는 콘텐츠 제작자가 제품이나 서비스, 브랜드로 사업 영역을 확장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해당 프로그램에는 유튜브 채널 ‘신사임당’ 운영자 출신이자 ‘슈퍼노멀’의 저자인 주언규 파트너가 참여해 크리에이터의 비즈니스 모델 구축을 지원할 예정이다.
두 프로그램의 접수 마감은 2026년 1월 4일 오후 9시까지다. 이후 1월 24일 3분 발표 심사가 진행되며, 1월 25일부터 2월 12일까지 파트너 미팅을 거쳐 2월 13일 최종 선정 기업이 발표된다.
권도균 프라이머 대표는 “초기 창업 단계에서는 작은 단위의 실험을 반복해 시장을 검증하는 과정이 중요하다”며 “기술 기반 스타트업과 크리에이터 기반 창업팀 모두에게 필요한 검증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모집 분야를 구분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2010년 설립된 프라이머는 마이리얼트립, 아이디어스, 호갱노노, 숨고, 라엘, 삼쩜삼 등 약 350여 개의 스타트업에 투자하고 성장을 지원해 왔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