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경기혁신센터) 지난 4일 KB국민은행 신관에서 ‘KB유니콘클럽 5기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KB유니콘클럽은 경기혁신센터와 KB국민은행이 공동으로 추진하는 스타트업 성장 지원 프로그램이다. 2021년 출범 이후 신생 기업의 생태계 활성화를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현재까지 총 56개 기업을 발굴해 투자, 액셀러레이팅, 글로벌 진출, 오픈이노베이션 등을 지원해왔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5기 선정 기업들의 연간 추진 성과를 점검하고 참여 기업 간 네트워크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김경남 KB국민은행 ESG상생본부 상무를 비롯한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5기 참여 기업 10개사가 올 한 해의 주요 사업 성과와 향후 성장 계획을 발표했다. 기업별 발표 이후에는 비디씨액셀러레이터, 뮤렉스파트너스, 블루포인트파트너스, 인텔렉추얼디스커버리 등 벤처캐피털(VC) 및 액셀러레이터(AC) 심사역들이 참여해 성장 전략에 대한 자문을 제공하는 세션이 진행됐다.
경기혁신센터 관계자는 “참여 기업들의 1년간 성장을 공유하고 도약을 준비하는 자리였다”며 “KB국민은행과의 협력을 바탕으로 스타트업의 실질적인 성장을 지원하는 생태계 조성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