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호두랩스, 블루포인트파트너스서 투자 유치… ‘전화망 기반 AI’ 사업 확장

에듀테크 기업 호두랩스가 딥테크 액셀러레이터 블루포인트파트너스로부터 투자를 유치했. 구체적인 투자 금액과 기업가치는 비공개다.

호두랩스는 이번 투자를 바탕으로 AI 음성 에이전트 솔루션 ‘엘로(Ello)’ 사업 확장에 나선다. 엘로는 별도의 앱 설치나 인터넷 연결 없이 기존 전화망을 통해 AI와 실시간으로 대화할 수 있는 서비스다. 기업은 API 연동만으로 서비스를 구축할 수 있으며, 사용자는 일반 전화를 통해 안내, 예약, 질의응답 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해당 솔루션은 5억 건 이상의 음성 데이터를 학습했으며, 초저지연 대화 기술을 적용해 자연스러운 대화 흐름(Turn-taking)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기술 개발에는 카카오톡 페이스톡·보이스톡 개발을 총괄했던 정욱 CTO와 핵심 개발진이 참여했다. 김민우 대표 역시 실리콘밸리 AI 기업 키드앱티브(Kidaptive) 아시아 대표를 역임한 바 있다.

호두랩스는 공공 및 민간 분야로 적용 사례를 넓히고 있다. 서울 중랑구에 도입된 ‘AI 어르신 안심톡’은 주 3회 정기 안부 통화를 통해 생활 정보를 제공하고 이상 징후 발생 시 담당 부서에 알림을 전달한다. 현재 영등포구, 구로구, 금천구 등 다른 지자체와도 도입을 협의 중이다. 민간 분야에서는 인성회계법인 연말정산 상담센터 구축 등을 진행하고 있다.

블루포인트파트너스 이인성 수석심사역은 “호두랩스는 대규모 비즈니스 리딩 역량과 기술력을 갖춘 팀”이라며 “전화 기반으로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AI 서비스, 특히 실버케어 분야에서의 가능성을 높게 평가했다”고 밝혔다.

호두랩스 김민우 대표는 “전화라는 보편적인 채널을 통해 AI 접근성을 높이는 것이 목표”라며 “확보된 자금은 기술 고도화와 시장 확대에 투입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기자 / 혁신적인 스타트업들의 이야기를 발굴하고 전달하며, 다양한 세계와 소통하는 것을 추구합니다. / I want to get to know and connect with the diverse world of start-ups, as well as discover their stories and tell them.

댓글

댓글 남기기


관련 기사

투자

세이브더팜즈, 인포뱅크서 시드 투자 유치… 폐기물 자원화 기술 고도화

투자 스타트업

갤럭시코퍼레이션, 기업가치 1조 원 ‘유니콘’ 등극… 1천억 원 투자 유치

투자

리얼티쓰, 23억원 규모 프리 시리즈A 투자 유치…”AI 보철 자동화 가속”

투자

MYSC, AI 의료 솔루션 ‘워크원오원’에 시드 투자… 팁스 선정 연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