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모닝커피’는 전화성 대표가 진행하는 유튜브 프로그램으로, 매일 오전 8시 40분 ‘전화성의 CNTV’ 채널에서 라이브로 방송되며, 다양한 스타트업의 핵심 역량과 시장 잠재성을 소개할 뿐만 아니라, 실시간 댓글을 통한 시청자와의 쌍방향 소통을 통해 스타트업 생태계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유용한 정보 플랫폼으로 자리잡고 있다.

1. 송산에이치이 기업은?
송산에이치이는 건설 및 산업 현장에서 사용되는 기존 내연기관 중장비를 전기 모터 기반의 전동화 장비로 전환하여 탄소 배출과 연료비를 절감하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2019년 설립되었으며, 현재 현대제철 내 자원화 단지 등에서 굴착기, 휠로더, 덤프트럭 등 다양한 중장비를 투입하여 원료 반입 및 상차 등의 조업 용역을 수행하며 탄탄한 매출 기반을 갖춘 기업이다. 송산에이치이는 현재 씨엔티테크의 킥스업챌린지 프로그램을 수행 중에 있다.
2. 송산에이치이의 핵심 포인트
송산에이치이는 기존 디젤 엔진 기반의 굴착기 등 중장비를 전동화 장비로 개조하거나 교체하여 운영하는 전동화 설비 구축을 추진 한다. 이를 통해 막대한 연료비를 절감하고 탄소 배출량을 획기적으로 낮추려고 한다. 또한 전기 굴착기 도입 시 필요한 충전 및 운영 동선을 고려한 전동화 설비 레이아웃을 직접 설계하여 현장 효율성을 극대화 한다.
3. 전화성의 원 포인트 코멘트
송산에이치이는 이론적인 친환경 기술에 그치지 않고, 실제 매출이 발생하는 산업 현장에서 중장비 전동화의 실효성을 직접 입증하고 있는 기업이다. 탄소 국경세와 ESG 공시 의무화 등 글로벌 규제가 강화되는 시점에서, 건설 및 제조 현장의 핵심 탄소 배출원인 중장비를 전기화하는 이들의 기술은 산업계의 탄소 중립 달성을 위한 현실적이고 강력한 대안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