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리바바 클라우드가 포레스터 리서치의 ‘포레스터 웨이브: AI 인프라 솔루션’ 2025년 4분기 보고서에서 리더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에서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현재 제공 역량과 전략을 기준으로 평가된 13개 글로벌 벤더 가운데 5개 리더 기업 중 하나로 이름을 올렸다. 현재 제공 역량 부문 13개 세부 평가 항목 중 구성, 데이터 관리, 운영 관리, 장애 허용성, 효율성, 배포 환경 등 7개 항목에서 최고 점수인 5.00점을 획득했다. 전략 부문에서는 제품 로드맵과 가격 유연성 및 투명성 항목에서 최고 점수를 받았다.
포레스터 보고서는 알리바바 클라우드가 단기적인 요구 충족에 그치지 않고 향후 AI 활용 확대에 따른 요구 사항까지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아키텍처, 인프라 고도화, 거버넌스를 체계적으로 설계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고객들이 성능, 확장성, 오픈소스 기술 혁신 속도, 고객 지원 품질을 높이 평가하고 있다고도 전했다.
이번 평가는 AI 플랫폼이나 애플리케이션보다 AI를 실제로 구동하는 컴퓨팅, 네트워크, 스토리지 등 인프라 자체가 AI 워크로드를 어떻게 지원하는지에 초점을 맞췄다.
쟝웨이 쟝 알리바바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 제품 총괄 부사장은 “이번 평가는 클라우드 및 AI 인프라 분야를 개척해나가겠다는 알리바바 클라우드의 일관된 전략과 실행력을 검증하는 결과”라며 “고객의 디지털 전환 가속화와 새로운 성장 기회 창출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