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시니어 테크 스타트업 요양의정석, 서울대기술지주 시드 투자 유치

데이터 기반 시니어 테크 스타트업 요양의정석이 서울대기술지주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

요양의정석은 보호자들이 요양 정보와 돌봄 자원을 연결할 수 있는 플랫폼을 운영한다. 파편화된 요양·돌봄 정보를 데이터화해 AI로 돌봄 상황과 가족 조건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가족 보호자가 어르신 돌봄 과정에서 겪는 시간적·경제적 부담을 낮추는 데 집중하고 있다.

이번 투자는 법인 설립 후 5개월 만에 이뤄졌다.

서울대기술지주 목승환 대표는 “국내 고령화 속도가 가속화되며 시니어 테크 시장의 구조적 성장이 본격화되는 가운데, 요양의정석은 요양 현장의 복잡한 문제를 깊이 이해하고 이를 기술로 구현해낼 수 있는 실행력 있는 팀”이라며 “문제 해결 역량을 겸비한 팀의 완성도에 주목해 투자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조민지 대표는 “이번 투자는 요양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향한 비전에 공감해준 결과”라며 “플랫폼 내 데이터 분석 기술을 고도화해, 가족 보호자와 어르신 모두가 안심할 수 있는 요양의 기준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스타트업에 필요한 실질적인 지식을 공유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Minjung Kim is a Manager of Platum.
She will try to share practical knowledge necessary for startup.

댓글

댓글 남기기


관련 기사

투자

한국딥러닝, 시리즈A 120억 원 투자 유치 완료…산업은행 50억 원 참여

투자

스마트 섬유 기업 커버써먼, 인터베스트로부터 후속 투자 유치

투자

씨엔티테크, XR 가족뮤지컬 ‘닥터 두리틀’ 제작사 에이뉴프로덕션에 투자

투자

시리즈벤처스, 포트폴리오사 누적 후속 투자 2,500억 돌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