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트래블러를 위한 “트렌스포머형 가방 – 라플라스” 크라우드펀딩 진행”
최근 인터넷에서 ‘쫄지말고 동참하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스타트업/벤처업계의 사회기여의 일환으로 소방대원 장비지원 크라우드펀딩 캠페인이 오픈트레이드에서 진행되어 160여명의 후원자가 참여하여 110%가 넘는 펀딩 결과로 10월 31일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었다. 이와 함께 눈여겨 볼 만한 새로운 펀딩이 있었다.
그 대상은 여행 및 취미활동을 즐겨하는 분들에게 적합한 변형과 수납이 가능한 기능성 여행가방 을 제조하는 벤처회사 라플라스다.
라플라스(대표 조용호)는 여행 경험을 가진 여행 마니아들이 만든 여행용품 전문 기업으로 여행객의 요구사항과 활동패턴 등을 분석한 결과를 바탕으로 여행에 적합한 ‘여행 전용 가방’을 고안해 냈다. 배낭여행, 해외 봉사활동 등을 통해 분리가 가능한 기능성과 독특한 디자인을 동시에 갖추고 있는 여행과 취미활동에 적합한 유니크한 가방을 제조 판매하는 스타트업이다.
라플라스 가방은 등판과 수납부가 봉제되어 형태와 용도를 변형시킬 수 없었던 기존 가방과는 달리, 등판과 수납부를 분리 및 조립할 수 있어 가방의 형태와 용도, 디자인을 소비자가 원하는 스타일로 자유롭게 변형할 수 있는 제품이다.
라플라스 조용호 대표는 “이번 펀딩을 통해 초기 런칭 제품 생산 및 유통/판매 기반을 구축하며, 이후 브랜드 이미지를 입혀 홈쇼핑 채널 및 백화점, 온라인 쇼핑몰 등을 통해 론칭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한국기술경영협회의 원스톱 지원사업을 통해 국내주요 쇼핑몰 측과 얘기를 나누고 있으며 신뢰성 있는 유통채널 확보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라플라스의 크라우드펀딩은 12월 2일까지 오픈트레이드 펀딩 페이지에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