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이벤트

어비팩토리, 구글 글래스 전문 어플리케이션 개발사 ‘ITGLAS’사와 연구 개발 업무협약

unnamed (1)

(왼쪽) 세번째 어비팩토리송태민 대표, 네번째 ‘ITGLAS’사 조르디 대표

IoT 전문기업 어비팩토리는 스페인에서 11월 18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된 ‘스마트시티 콩그레스’ 참여기간 중 스페인 구글 글래스 전문 어플리케이션 회사인 ‘ITGLAS’와 함께 사물인터넷과 웨어러블 디바이스를 함께 연구 개발하기로 MOU를 체결했다 고 24일 밝혔다.

금번 어비팩토리 ‘Smart City Expo 2014’ 참가는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 IoT 분야 해외 실증 프로젝트 참여 및 한-EU기업 간 공동 연구과제 추진 등의 기회 발굴을 위해 국내IOT분야 유망 중소기업 10개에 선정되어 참가하게 되었다.

바르셀로나(스페인)에서 올해 4회째를 맞이하는 ‘Smart City Expo 2014’는 유럽지역 스마트 시티 및 IoT 관련 최대 전문 전시회다.

어비팩토리의 이번 협약은 ‘ITGLAS’와 함께 사물인터넷과 웨어러블 디바이스 공동 연구 개발에 관한 내용을 중심으로 구글 글래스용 어플리케이션외에도 비콘, 스마트와치 등 기타 웨어러블 디바이스와도 함께 연동하여 이용자들의 건강상태를 알 수 있는 헬스케어 서비스와 도 함께 어비팩토리에서 ‘ITGLAS’의 한국 서비스를 담당하고 양사의 서비스를 융합에 관한 내용도 포함하고 있다.

‘ITGLAS’사는 유럽에서 OLYMPUS,hp,FCB, SEAT와 같은 대기업들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하여 구글 글래스 서비스를 진행한 바 있다.

어비팩토리 송태민 대표는 “금번협약을 통해 지난 8월 필리핀의 엘사어학원 건물에 재난대처인텔리전트 시스템을 시작으로 해외 진출을 중점으로 구상하던 중 좋은 기회를 통해 유럽에 역량있는 파트너를 얻게되어 매우 기쁜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어비팩토리는 사물인터넷 전문 스타트업으로 지난 5월 사물인터넷 제품인 ‘어비콘’을 이용하여 재난대처 인텔리전트 시스템을 구축하며 주목을 받은 바 있다.

기자 / 제 눈에 스타트업 관계자들은 연예인입니다. 그들의 오늘을 기록합니다. 가끔 해외 취재도 가고 서비스 리뷰도 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투자

사물인터넷(IoT) 스타트업 ‘어비팩토리’, ‘플레인컨버전스’에 피인수

스타트업

어비팩토리, 홀로그램 디바이스 ‘홀로라이브’ 출시

스타트업

사물인터넷과 웨어러블디바이스의 만남, ‘어비콘’ 서비스 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