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테크 컨퍼런스 ‘웹서밋2014(Web Summit 2014)’ 현장
테크 컨퍼런스 웹서밋2014(Web Summit 2014)의 2014년 행사가 11월 4일에서 6일까지 아일랜드 수도 더블린에서 개최되었다.
‘Machine, Enterprise, Marketing, Builder’를 주제로 열린 올해 웹서밋은 구글, 페이스북, 아마존, 오큘러스, 드롭박스 등 전세계 IT 기업과 마케터, 투자자와 스타트업 CEO 및 아일랜드 출신 보노(그룹 유투)와 같이 세계적으로 영향력 있는 인사들을 비롯한 2만 2천명의 참관객이 방문해 성황리에 이루어졌다.
2010년 부터 매년 아일랜드 수도 더블린에서 개최하는 웹 서밋의 시작은 지역 밋업 행사 수준이었으나, 한 해 한 해 규모가 커져 지난해에는 1만 명 규모의 글로벌 행사로 발돋움했으며 올해는 이를 넘어서는 행사로 발전했다. 특히 2013년에는 테슬라의 일론 머스크 대표와 드롭박스 드류 휴스턴 대표등이 기조 연설자로 출연하면서 세간의 큰 관심을 불러일으키기도 했다.
특히 올해에는 아시아 시장과 스타트업에 대해 집중 조명하는 시간이 마련되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 주목해야 할 부분 중 하나는 아시아 드래곤 스타트업(Asia Dragon Startup) Top 20의 참가였다. 이들 Top 20 중 국내 스타트업 DB 서비스인 로켓펀치와 VS:US가 이름을 올렸으며, 쉐이커미디어 데이비드리 대표는 웹서밋이 선정한 세계 100대 스타업 CEO로 선정되었다.
또한 이번 웹 서밋은 세계 벤처투자자들이 앞다투어 아시아 시장에 투자하고 있는 이유를 이해할 수 있는 자리이기도 했다. 각설하고.
이번 웹서밋을 이미지로 소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