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이벤트

제이제이에스미디어(JJS media), 아시아비트2014 스타트업 배틀 2위

DSC_6018

JJS미디어 이재석 대표(사진 가운데 )

2일 대만 타이페이에서 폐막한 아시아비트2014의 메인 이벤트였던 스타트업 배틀에서 한국의 제이제이에스미디어(JJS media, 대표 이재석)가 2등을 차지했다.

IT와 음악의 결합된 콘서트 메이킹 플랫폼 서비스 ‘마이뮤직테이스트’로 출전한 제이제이에스미디어는 이번 아시아비트2014에 한국대표 스타트업으로 참여해 아시아 5개국 30개 스타트업과 경쟁해 예선라운드 TOP 10에 이어 결선라운드에서 대만의 큐서치(Qsearch)에 이어 2위에 오르는 성과를 보여줬다. 제이제이에스미디어는 부상으로 코워킹스페이스 무료 사용권을 받았다.

제이제이에스미디어의 마이뮤직테이스트는 팬의 직접적인 콘서트 요청과 이를 기반으로 콘서트의 흥행을 예측하는 데이터가 플랫폼에 축적되기 때문에 아티스트 선정, 공연장 규모 결정, 그리고 아티스트 개런티 등 불확실한 콘서트 구성 요소를 보다 명확히 기획할 수 있는 서비스다. 결과적으로 팬이 모인 숫자를 기반으로 공연 기획이 시작되며, 공연 실패의 위험성을 현저히 낮출 수 있는 것이다. 이러한 마이뮤직테이스트의 콘서트 문화 재창조 및 새로운 시장의 음악을 소개하는 기능이 이번 스타트업 배틀에서 2위를 수상한 원동력이 되었다.

한편, 이번 스타트업 배틀 TOP 10에는 제이제이에스미디어 외 ‪500비디오스(대표 양성호)‬‎, 엔씽(대표 김혜연)‬,‬ ‪브릿지모바일‬(대표 최정우), ‎쉐이커미디어(대표 데이비드 리) 등 ‬5개사가 선정되어 한국 스타트업의 우수성을 알렸다.

12월 1일과 2일 양일간 대만 타이베이에서 아시아 주요 5개국의 우수 스타트업과 벤처캐피탈(이하 VC)를 대상으로 진행된 ‘아시아 비트2014(ASIA BEAT2014)‘는 한국, 대만, 중국, 일본, 중국, 싱가포르(동남아시아) 주요 5개국의 스타트업 관련 정부기관과 미디어, 재단이 함께 얼라이언스(Asia Startup Alliance, 이하 ASA)를 맺어 주최한 것으로 아시아의 우수 스타트업을 조명하고 VC와의 직접적 네트워킹 자리를 마련해 실질적인 투자 기회를 제공하는 행사다. 한국의 파트너와 후원사로는 플래텀과 스타트업얼라이언스, 코트라가 참여해 국내 스타트업의 아시아시장 진출을 지원했다.

기자 / 제 눈에 스타트업 관계자들은 연예인입니다. 그들의 오늘을 기록합니다. 가끔 해외 취재도 가고 서비스 리뷰도 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투자

한류 공연 기획 플랫폼 ‘마이뮤직테이스트’, 119억 규모 투자 유치

스타트업

제이제이에스미디어 이재석 대표, 문화교류공헌부문 대상 대통령 표창

스타트업 이벤트

JJS미디어 유럽 최대 스타트업 콘퍼런스에서 수상

스타트업 이벤트

콘서트 플랫폼 스타트업 ‘JJS미디어’, 음악의 도시 비엔나에 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