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한국레노버, 인텔 5세대 브로드웰 프로세서 탑재로 더 강력해진 뉴 씽크패드 X1 카본 노트북 출시

newthinkpad_x1_carbon

2015년 1월 15일, 서울 – 한국레노버(Lenovo, 대표이사: 강용남)가 5세대 코어 프로세서인 브로드웰을 탑재한 기업용 뉴 씽크패드 X1 카본(뉴 X1 카본)을 국내에 출시했다. 이 제품은 씽크패드 1억대 판매를 기념으로 레노버가CES2015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제품이다. 한국레노버는 올 초 G50-80을 출시한 데 이어, 오늘 출시된 뉴 X1 카본 이후 X250, T450, E450/E550 등도 곧 출시해 다양한 브로드웰 제품군을 선보일 예정이다.

뉴 X1 카본은 비즈니스에 최적화된 성능을 제공하는 기업용 노트북이다. 최고 인텔 5세대 코어 i7 프로세서와 윈도 8.1 프로, WQHD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으며, 일반 SSD 보다 최대 80% 향상된 속도를 제공하는 PCle 4채널SSD를 옵션으로 제공한다. 8GB RAM, 최대 512GB SSD는 비즈니스 사용자가 저장 공간 걱정 없이 빠르게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동이 잦은 비즈니스 사용자들을 위한 가볍고 슬림한 디자인은 그대로 계승했다. 뉴 X1 카본은 두께 1.77cm로 씽크패드 중 가장 얇은 노트북이다. 또한 래피드차지(RapidCharge) 기술로 1시간 안에 80%까지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고 한 번 충전으로 최대 10.9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어 이동성을 더욱 더 향상시켰다.

해상도에 민감한 국내 고객을 고려해 WQHD(2560×1440) 디스플레이와 눈부심 방지 화면을 채택했으며, 풀HD(1920×1080) 디스플레이로도 제공된다. 10포인트 멀티터치를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어 반응성이 뛰어난 터치 컨트롤을 통해 검색 작업을 수월하게 진행할 수도 있다.

뉴 X1 카본은 기업용 노트북에 걸맞은 수준의 보안과 내구성을 제공한다. 지문 리더기를 탑재하고 인텔 보안 기능 및 vPro 옵션으로 보안을 강화했으며 TPM(Trusted Platform Module)로 중요한 정보는 더욱 더 강력하게 암호화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뉴 X1 카본은 인공위성이나 레이싱카에 사용되는 탄소 섬유로 제작되어 얇은 두께임에도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하는 제품이다. 10여 가지의 군용 등급 사양 테스트를 통과해 어떤 환경에서도 걱정 없이 노트북을 사용할 수 있다.

한국레노버 강용남 대표이사는 “뉴 씽크패드 X1 카본은 CES2015에서 많은 주목을 받았던 노트북이다. 레노버 최신 혁신 제품을 국내에 빠르게 선보일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며 “레노버는 이후에도 다양한 브로드웰 제품을 국내에 출시하며 전세계 1위 PC 기업으로서 업계를 선도하는 혁신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뉴 씽크패드 X1 카본 기업용 제품은 레노버의 기업파트너를 대상으로 판매된다. 소비자용 제품은 레노버 공식 웹사이트(http://www.lenovo.com)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필요한 사양에 맞춰 구성이 가능한 CTO 모델도 제공된다.

구슬 / PR&Marketing / BBB
플래텀 기자 생활을 거쳐 글로벌 모바일 헬스케어 스타트업 BBB의 PR/Marketing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국내 IT 스타트업의 트렌드와 더불어 모바일 헬스케어 트렌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www.bbbtech.com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글로벌

중국 최대 PC 제조사 레노버, 주류 O2O 사업 진출

글로벌

중국, 기술과 브랜드 앞세워 ICT 만리장성 쌓는다

Business 스타트업 트렌드

2012년 중국,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HOT 20

Business 스타트업 트렌드

가트너 선정 ‘글로벌 엔터프라이즈 데스크톱 및 노트북’ 부문 최고 기업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