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말부터 투자 관련 소문으로 분분했던 중국 소셜커머스 메이투안(美团,meituan)이 7600억 규모 투자유치를 했다.
18일 메이투안의 창업자이자 대표인 왕징(Wang Xing)은 세콰이어 캐피탈 차이나(Sequoia Capital China)가 주도한 신규 펀딩 라운드에서, 7억달러(한화 약 7천6백억원) 규모의 투자유치가 확정 되었다고 밝혔다.
메이투안(美团,meituan)은 2010년 세콰이어 캐피탈 차이나(Sequoia Capital China)로부터 1천 2백만 달러(한화 130억 원), 2011년 알리바바로 주도로 5천만 달러(한화 약 542억 원), 그리고 2014년 3억 달러(한화 약 3250억 원) 등 3번의 투자유치를 했었다.
메이투안은 중국 소셜커머스, 특히 공동구매 분야의 선도 서비스다. 2014년 한 해 중국의 공동구매시장에서 60%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또한 지난해 제품화시장 규모에서 180% 성장을 기록했으며, 사용자 2천 만명을 기록했다. 더불어 모바일을 통한 판매에 강점을 가지고 있다.
메이투안(美团,Meituan)은 서비스 확장도 차근차근 진행중이다. 기존 소셜커머스는 물론이고 영화티켓, 식사배달, 호텔예약 등 모바일 서비스들을 각각 발전시켜왔다. 영화표 예매 어플인 ‘캣아이(Cat Eye)’를 통해 지난해 판매된 영화표가 중국내 박스오피스 16.89%를 차지할 정도이며, 호텔 예약어플의 경우 중국내 최대 여행업체인 씨트립(Ctrip)에 이어 중국 내 2위를 차지하고 있다.
한편 메이투안(美团,meituan)은 맛집 평가 서비스인 디엔핑(大众点评网,Dianping)과 함께 미증시에 IPO(기업공개)를 할 예정이다. 알리바바를 시작으로 중국 인터넷 기업들의 미증시 러시는 당분간 이어질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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