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네이버, 쇼핑 경험을 위한 ‘1:1톡’ 적용범위 확대

unnamed (2)

네이버㈜(대표이사 김상헌)는 이용자들이 사업자들과 간편하게 상담할 수 있도록 1:1톡 기능을 모바일 검색광고에도 제공한다고 밝혔다.

네이버는 이용자들의 끊김없는 쇼핑경험 강화를 위해 작년 12월 샵윈도 서비스에 1:1톡을 적용해, 한 달 만에 평균 40% 매출 성장을 견인했고 최근에는 1:1톡 내 주문으로만 월 1억원 매출을 기록한 매장이 나오는 등 성공적인 O2O 서비스 사례를 만든 바 있다.

이번에 모바일 검색광고로 확장되는 1:1톡도 이용자와 사업자가 간편하게 대화할 수 있게 한 기능으로 사업자가 1:1톡을 설정하면 톡 버튼이 노출되며, 이용자는 이 버튼을 통해 사업자와 상품 관련된 문의 및 상담을 실시간으로 진행할 수 있다.

1:1톡은 이용자가 온라인에서도 오프라인 매장을 직접 방문한 것 같은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사업자와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이용자들은 1:1톡을 통해서 상품과 관련된 간단한 문의부터 업종 별로 최신 트렌드, 견적 비교, 상품 추천, 가격 협상까지 가능하다. 특히 의류 사이즈, 성형, 보험 등 다소 민감한 주제도 요즘 세대들이 익숙한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대화하듯 문의할 수 있어 편리하다.

검색광고에 적용된 1:1톡은 실시간 채팅 지원이 가능한 사업자들을 대상으로 시범 적용한 후 다양한 업종으로 확장하는 동시에 검색광고 모델과 각 비즈니스에 특화된 기능을 고도화하여 1:1 쇼핑톡, 1:1 예약톡 등과 같이 업종 별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이벤트 스타트업

네이버, 컬리·우버 택시와 파트너십 확대로 사용자 단골력 강화 나서

Uncategorized

네이버 블로그, 출시 22주년 맞아 AI 개인 맞춤 추천 기능 강화

Uncategorized

네이버와 롯데 유통군, 온·오프라인 연계한 AI 전환 파트너십 발표

Uncategorized

네이버 예약 서비스 10주년… 누적 이용자 2767만 명 기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