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누적매출 1300억원 ‘액션스퀘어’ 본격 IPO 시동

unnamed (1)

네시삼십삼분(대표 장원상, 소태환, 이하 4:33)은 1일 ‘블레이드 for Kakao’ 개발사 액션스퀘어가 케이비스팩4호(205500)와 합병 상장예비심사를 통과하며 IPO(첫 기업 공개)를 순조롭게 출발했다고 밝혔다.

액션스퀘어는 모바일 액션 RPG(역할수행게임) 최초 언리얼3 엔진을 사용해 현존 최고의 그래픽을 구현한 ‘블레이드 for Kakao’의 개발사로, 미드코어 게임의 과당 경쟁 시대에 프리미엄급 하드코어 게임을 만들고 액션 RPG라는 장르 트렌드를 만들어낸 회사다.

‘블레이드 for Kakao’는 출시 후 전세계 구글 플레이스토어 매출 4위, 단일게임 누적 매출 1,300억 원 돌파, 전 마켓 1위 연속 70일 이상 기록 등 숱한 화제를 모았다. 또 모바일게임 최로로 19년만에 대한민국 게임대상 대통령상을 수상하며 개발력은 물론 작품성, 흥행성까지 모두 인정 받았다.

액션스퀘어는 국내 시장 성공을 발판으로 4:33과 함께 향후 텐센트(Tencent), 가레나(Garena) 등 세계 최고의 글로벌 파트너와 콜라보레이션을 맺고  중국, 동남아시아, 일본, 북미, 호주 등지에 ‘블레이드’를 3분기부터 순차적으로 론칭할 계획이다. 또, 최신의 언리얼4엔진으로 개발되고 있는 차기작 2종은 유저와 산업계의 기대 속에 순조롭게 개발되고 있으며, 내년 정식 서비스된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Blockchain 투자

액션스퀘어, 위메이드에서 전략적 투자 유치…게임에 블록체인 기술 적용

스타트업 투자

4:33 글로벌 프로젝트 ’10X10X10′ 1호 액션스퀘어 IPO 채비

이벤트

네시삼십삼분 ‘업계와 동행’…게임인재단에 기부 협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