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연세대학교-위즈돔, ‘비즈니스와 일상의 혁신, 사물인터넷’ 강연 개최

디지털 산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는 사물인터넷의 비즈니스 사례와 미래를 전망하는 전문가 강연이 열린다.

연세대학교 창업지원단(단장 손홍규)이 주최하고 소셜벤처 위즈돔(공동대표 한상엽•김종석)과 출판사 미래의창(대표 성의현)이 주관하는 ‘비즈니스와 일상의 혁신, 사물인터넷(IoT)‘ 강연이 9월 10일 19시 30분부터 연세대학교 과학관에서 개최된다.

스마트 홈, 스마트 헬스 케어, 스마트 카, 스마트 시티 등 사물인터넷을 활용한 제품과 서비스가 세계 IT산업을 뜨겁게 달구고 있는 가운데 준비된 이번 강연은 미래 산업을 책임질 예비 창업가와 대학생, 사물인터넷에 관심 있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준비되었다.

1부에서는 편석준 오컴(occam) 대표이자 커넥팅랩 편집장이 나서 ‘사물인터넷, 실천과 상상력’이란 주제로 사물인터넷을 재정의하고 세계를 둘러싼 사물인터넷 산업의 현재를 점검한다. 2부는 김지현 카이스트 정보미디어 경영대학원 교수가 ‘사물인터넷이 만들어 낼 새로운 패러다임, 프로비스(Provice)’를 주제로 사물인터넷으로 변화될 미래의 산업과 생활을 실제 사례와 함께 자세히 살펴본다. 이후 한상엽 위즈돔 대표의 사회로 두 연사와의 대담과 자유로운 질의응답도 진행될 예정이다.

unnamed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Business 스타트업

[6월 21일 스타트업 비즈니스 동향] 위즈돔, 북잼

투자

마일로컴퍼니, 위즈돔으로부터 전략적 투자 유치

스타트업

[스타트업 동향] 위즈돔, 신임 대표에 김종석 전 공동대표 선임

스타트업 트렌드

공유경제가 탄생시킨 ‘플랫폼 비즈니스’, 유형자원에서 무형자원으로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