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제 1회 인천 스타트업 공모전’ 개최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박인수, 이하 ‘인천혁신센터’)는 창의적 아이디어로 도전하는 창조경제의 주역을 발굴하여 시상하고, 집중멘토링 등 지원을 통해 창조경제의 성공사례로 발전시켜 창조경제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제1회 인천 스타트업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역 제한은 없으며 물류기기, 서비스, 유통, ioT, 로봇 등과 관련된 스마트물류 분야와 일반 아이디어 기술 창업 분야로 나누어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우수 창업아이템을 갖고 있는 예비창업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11월 20일까지 참가신청서를 접수하고 서류심사 후 발표심사를 거쳐 12월경 최종 선정된다.
각 분야별 최종 7팀을 선정하여, 대상 1개팀 1천500만원, 최우수상 2개팀 각 1천만원, 우수상 4개팀 각 5백만원을 지원한다.
또한, 입상자에게는 본원에서 진행하는 6개월 챌린지 플랫폼 사업 연계 지원, 중국 및 해외 진출 지원, 자금 융자 및 투자유치 연계 지원, 그리고 2015 인천 스타트업 페스티벌 전시부스 지원 등 창조경제의 주역으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다방면의 후속 지원이 있을 예정이다.
신청자격은 지역에 상관없이 우수 창업아이템을 갖고 있는 예비창업자 및 3년 이내 창업자라면 누구나 지원 할 수 있으며, 10월 19일(월) ~ 11월 20일(금)까지 접수를 받는다. 접수방법은 신청서류를 홈페이지를 통해 다운로드하여 E-mail(스마트물류 분야: contest1@icce.or.kr/아이디어 기술 창업 분야: contest2@icce.or.kr)로 접수할 수 있으며, 추가 문의사항은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담당자(스마트물류 분야: 032-458-5025/아이디어 기술 창업 분야: 032-725-3123)에게 연락하면 된다.
올해 처음 개최되는 「인천 스타트업 공모전」은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한진그룹이 공동으로 주최하며 스마트물류와 기술창업분야 각 7팀을 최종 선정하여 멘토링, IR 등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지원사업을 우선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중국 및 해외 진출 을 지원하여 글로벌 기업으로의 성장을 도울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스타트업 기업이 창조경제의 주역으로 성장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하고 창조경제 문화를 확산하는 시발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