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부, 국내 스마트콘텐츠 유망 중소기업의 글로벌 기업화를 위한 ‘2015년 스마트콘텐츠센터 입주기업’ 모집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양희, 이하 미래부)는 스마트콘텐츠 글로벌 강소기업 육성의 일환으로 우수한 국내 중소기업을 선정하여 사업 운영에 필요한 인프라 및 기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2015년도 스마트콘텐츠센터 입주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금번 모집공고를 통해 선정된 입주기업의 세부 지원내용은, 입주 공간은 무료로 지원(임대료 전액 지원)되고, 관리비(전기, 통신 등 포함)는 입주사가 전액 자부담 한다. 공용시설(콘텐츠 시연존, OA기기, 회의실 및 공용지원시설 등)을 지원하고, 기업역량강화 지원 프로그램(컨설팅, 교육, 마케팅 및 홍보, 네트워킹 등 사업 성장 지원)을 운영 지원한다. 기업 콘텐츠 품질 향상 지원을 위한 콘텐츠 제작 기술지원, 콘텐츠 테스트베드 기술지원을 운영한다.
입주 지원기업 신청방법 및 선정절차는 사업 참여를 원하는 기업이 12월 03일(목)까지 온라인 이메일 접수(smcc@nipa.kr)로 입주지원서 및 관련서류를 제출하면, 1차 서류평가 및 2차 발표평가를 통해 12월내에 대상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 기준은 입주지원 기업의 보유콘텐츠·사업모델의 우수성, 성장성 가능성, 사업 수행역량 등 이다.
정부가 스마트콘텐츠 관련 산업 및 기업육성을 위해 인프라 구축 및 사업을 지원하는 이유는, 스마트콘텐츠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관련산업이 새로운 시장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국가 핵심 동력산업으로 국내외 시장성장이 예상됨에도 불구하고, 국내 스마트콘텐츠 시장 및 중소기업의 영세성으로 인해 성장 한계를 극복할 필요가 있기 때문이다. 이에 유망 국내 스마트콘텐츠 기업이 자생력을 가지고 지속적인 성장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스마트콘텐츠 분야에 특화된 지원체계가 필요하다는 판단에서 나온 것이다.
이에 따라 미래부는 국내 스마트콘텐츠산업 활성화를 위한 제작인프라를 구축하고, 컨설팅 등 기업역량강화 프로그램(컨설팅, 네트워킹, 제작지원 등) 을 지원하고 있을 뿐 만 아니라, 국내 스마트콘텐츠의 성공적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베타테스트, 해외 홍보․마케팅 등 원스톱 지원 시스템 구축하여 지원하고 있다.
모집마감은 12월 3일 오후 3시까지이며, 자세한 안내사항 및 입주신청서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