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최대 SNS ‘시나 웨이보’, 한국에서 첫 컨퍼런스 개최
시나 웨이보 중국 본사와 시나 웨이보 한국 지역 공식 파트너사 웨이코리아(WeiKorea)가 공동 주최하는 ‘2016 중국 소셜 마케팅 컨퍼런스 (2016 CHINA SOCIAL MARKETING CONFERENCE)’가 오는 11월 24일 오후 코엑스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중국 SNS 시나 웨이보는 유저 6억명 이상을 보유한 중국 대표 마이크로 블로그로, 현재 중국 웨이보에서 생성되는 트윗, 리트위의 80% 이상이 시나 웨이보를 통해 이뤄지며 중국 네티즌들이 가장 오랜 시간 이용하는 SNS다.
기업 측면에서는 트위터, 페이스 북이 없는 중국 시장에서 웨이보는 가장 중요한 소셜 마케팅 경로로 활용되고 있다. 현재 한국에서도 대다수의 중국 진출 기업, 대형 톱스타, 연예인 등이 팔로워 효과를 위해 웨이보 계정을 개설해 홍보, 마케팅 경로로 활용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시나웨이보가 한국에서 개최하는 첫 컨퍼런스로 시나 웨이보에서 직접 제공하는 마케팅 솔루션 정보에 대해 주로 이야기를 나눌 계획이다.
중국 내 최신 SNS 트렌드와 시나 웨이보의 발전 방향, 이에 따른 소셜 마케팅 트렌드 변화에 대해 심도 있는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웨이코리아 박혜화 대표는 “시나 웨이보가 직접 개최하는 중국 소셜 마케팅 컨퍼런스이니 만큼 중국 시장 진출 기업, 진출 예정기업 등 마케팅 종사자들이 의견을 공유할 좋은 기회”라고 전했다.
소셜 마케팅 솔루션 주제 외에도 빅데이터와 중국 인터넷 생태계에 대한 스피치, 케이스 스터디, 토론 세션 등 다양한 일정이 마련되어 있다. 좀 더 자세한 컨퍼런스 정보와 컨퍼런스 관련 이벤트 정보는 다음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