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창업지원단, 25일 ‘제5회 청년창업 한마당 투어’ 개최
동국대학교 창업지원단은 오는 25일 12시부터 동국대학교 원흥관 3층 i.Space에서 ‘제5회 청년창업 한마당 투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5년 연속 창업선도대학으로 선정된 동국대학교는 대학생 및 창업동아리 학생들에게 진취적인 도전정신과 기업가 정신을 북돋우고 청년 창업에 대한 열기를 확산하기 위해 매년 한마당 투어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동국대학교 창업지원단이 주최하고 동국대학교 청년기업가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성공CEO의 창업열정 스토리텔링 ▲창업동아리 영상전 ▲학생창업기업 플리마켓 ▲창업기업 선배와의 전문 멘토링 등 다채로운 행사로 구성되었다.
성공CEO 특강에는 케이파트너스앤글로벌 양경준 대표가 초청되어 자신만의 창업 노하우와 성공경험 스토리텔링으로 오늘날 청년들에게 창직 역할 모델과 방향성을 제시하는 든든한 멘토가 되어줄 예정이다. 또한 본 행사에서는 기업가정신을 주제로 한 영상전이 진행된다. 사전 심사를 통해 선발된 우수 컨텐츠 영상 중 당일 행사 현장 투표를 통해 상위 3팀을 선발, 수상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동국대학교 창업동아리의 아이템을 전시하고 판매하는 플리마켓 부스 운영, 세무·회계·지재권·법률 등 창업 관련 상담이 가능한 창업멘토링 등이 마련되었다.
이광근 동국대학교 창업지원단장은 “강의실에서 듣는 딱딱한 창업교육이 아닌, 창업을 쉽게 이해하고 다함께 즐기기 위하여 본 행사를 마련했다”며 ”이번 행사가 많은 청년들의 기업가 정신 함양에 도움이 되어 더 쉽게 창업에 도전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동국대학교 창업지원단은 2011년부터 중소기업청 ‘창업선도대학 육성사업’에 5년 연속 선정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