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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용 스타트업 ‘일리머스’, DSC로부터 20억 투자 유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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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년 간 3365%라는 누적수익률을 올린 짐 로저스가 투자해 주목을 받았던 헤어케어 제품 개발 스타트업 ‘일리머스(illimus)‘가 DSC인베스트먼트로부터 20억 규모의 추가 투자를 유치했다.

일리머스는 지난 2013년 설립되었으며, 탈모 개선을 중심으로 한 헤어케어 제품 개발과 유통을 진행하고 있다. 대표 상품은 폴리젠 샴푸로, 홈쇼핑에서 인지도를 쌓으며 지금까지 총 350만 개가 판매됐다.

DSC인베스트먼트는 최근 글로벌ICT융합펀드와 KT-DSC창조경제청년창업투자조합을 통해 일리머스에 총 20억 원을 투자했다. DSC인베스트먼트 관계자는 “창업자인 권규석 부사장의 헤어케어 시장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시장 대응 능력을 보고 투자를 결정했다”는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일리머스는 지난 1월 세계적인 투자자 짐 로저스가 최초로 투자한 국내 스타트업으로 주목을 받았다. 짐 로저스는 1969년 퀀텀펀드를 창업한 뒤 주식·채권·원자재 등에 주로 투자해 온 인물이다. 그는 스스로 ‘벤처기업 투자는 다섯 손가락 안에 들 정도’라고 말할 만큼 벤처 투자에 대해서는 보수적인 태도를 보여왔다. 그러나 일리머스 권규석 부사장이 직접 자택을 방문해 사업을 설명하고 설득한 결과, 일리머스의 글로벌 진출 가능성을 확인하고 3,000~4,000만 원을 투자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일리머스의 작년 한 해 매출은 약 120억 원이며, 올해에는 400억 원을 목표로 한다. 이들은 올해 홈쇼핑을 통해 인지도를 얻었던 닥터 포 헤어 제품의 유통처를 오프라인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오는 2월부터 일리머스는 올리브영 300개 지점에서 닥터 포 헤어 브랜드 6종을 판매한다. 미국의 슈퍼마켓인 로스에도 매달 3만 개의 제품을 납품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화장품 브랜드 ‘베소니’와 같은 제품 카테고리 확장과 연구개발(R&D)에도 박차를 가할 것으로 보인다.

기자 / 영양가 있고 재미있는 스타트업 이야기를 쓰도록 노력하겠습니다. Margot Jung is a Editor of Platum. She is covering the startups and also an member of the startup. She writes about news of startups and IT trends in Korea and China. She’ll do her best to convey information that can be helpful to entrepreneurs in a easy to rea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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