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와 대구광역시가 주최하고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BEST IDEA OF YEAR(이하 BOY)‘공모전이 열린다.
BOY는 문화콘텐츠 분야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선별하여 기획·제작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대구콘텐츠코리아랩에서 올해 처음 진행되는 공모전으로 문화콘텐츠 분야 새로운 아이디어를 주제로 진행된다.
공모전 참가자격은 문화콘텐츠 분야 새로운 아이디어를 보유한 개인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다만, 아이디어 응모 횟수에 제한을 두지 않으며, 일반부와 청소년부로 구분하여 접수를 받아 다양한 연령층의 아이디어를 모집하고 발굴하도록 기획되었다.
BOY 공모전에서 1차 서류 심사를 통해 선정된 20팀의 아이디어는 오는 2월 26일(금) 비공개 형식으로 진행되는 발표평가에서 전문가심사단의 공정한 평가를 거쳐 최종 수상 선정될 예정이다. 우수한 아이디어를 뽐낸 일반부, 청소년부 각 우수 3팀에게는 창작을 위한 총 상금 1,000만원 상당의 창작 장비뿐만 아니라 2016년도 콘텐츠리그 예선평가가 면제가 되는 특전을 받을 수 있다.
대구시 문화콘텐츠과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아이디어가 문화콘텐츠 분야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열고 지역 내 문화콘텐츠 분야 활성화에 기여하는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문화콘텐츠 분야 새로운 아이디어를 가진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대구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