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금융상품 추천 서비스 ‘핀다’ – P2P대출 플랫폼 ‘어니스트펀드’, MOU체결

4805eb66-2f5a-4da5-8778-836cd2dbb997

(왼쪽부터)어니스트펀드 김주수 부대표와 핀다 박홍민 공동 대표

개인별 금융상품 추천 서비스 핀다(대표: 이혜민)가 P2P 대출 플랫폼 어니스트펀드와 공동사업 및 마케팅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MOU 체결을 통해 핀다는 기존 담보대출, 정기적금 상품에 P2P 상품을 추가함으로써 상황에 맞는 금융 상품 추천이 가능해 질 것으로 보인다. 어니스트펀드는 핀다를 통해 보다 많은 사용자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는 교두보를 마련하게 됐다.

양사는 사용자의 상황이나 필요에 따른 상품을 맞춤 제공해 보다 사용자 중심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노력하기로 합의했다.

핀다 박홍민 공동대표는 “이번 MOU체결은 핀테크 산업에 있는 두 스타트업의 협력으로 핀테크 시장의 활성화를 도모하는 데 의의가 있다”며 “어니스트펀드와의 MOU를 시작으로 핀다는 지속적으로 합리적이고 간편한 온라인 중심의 상품들을 소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어니스트펀드 서상훈 대표는 “P2P금융상품은 금융소비자라면 누구든지 혜택을 볼 수 있는 매력적인 상품이다”며 “이번 핀다와의 MOU를 통해 어니스트펀드만의 특별한 P2P금융상품을 기존 금융상품들과 나란히 제공할 수 있어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한편, 핀다는 사용자의 간단한 정보 입력 후 최적의 주택담보대출과 목돈모으기 상품을 비교하여 추천해주는 온라인 서비스로, 지난 1월 14일 오픈베타 서비스를 런칭했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댓글 남기기


관련 기사

스타트업

핀다, 프랜차이즈 전용 AI 상권분석 솔루션 ‘오픈업 프로’ 출시

스타트업

핀다, 스타트업 전용 ‘AI 뱅킹 플랫폼’ 론칭…AI CFO 기능 공개

스타트업

핀다, ‘우수 대부업 대출 비교 중개 서비스’ 출시

트렌드

2030 대신 5060! 카페 시장의 ‘새로운 큰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