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클레오파트라, 시냅스엠과 손 잡고 본격 중국 뷰티 공략 나선다

kleopatra

K-뷰티 전문 스타트업 엔트로피아와 시냅스엠(구 엠군미디어)의 중국 자회사인 북경유희파대과기발전유한공사는 18일 시냅스엠 본사에서 중국 내 조인트벤처 설립을 포함한 전략적 제휴 체결했다.

이번 양사의 MOU는 엔트로피아의 커머스 플랫폼과 북경유희파대의 영상 콘텐츠의 결합을 통해양사 공동으로 중국 뷰티 시장을 공략하기 위하여 이루어졌다

이 자리에는 엔트로피아 김상진 대표이사, 시냅스엠 김덕조 대표이사, 북경유희파대과기발전유한공사 필립 배 대표이사를 비롯, 양측 주요 임원 및 관계자들이 참석하였다.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양측은 금년 상반기 중 조인트벤처 설립을 마무리 짓고, 연내에 영상 콘텐츠 기반 K-뷰티 커머스 서비스를 출시, 본격적인 중국 뷰티 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엔트로피아는 K-뷰티 전문 스타트업으로 2015년 12월 글로벌 K-뷰티 미디어 ‘클레오파트라’를 출시, 국내 유명 크리에이터들과 협업하여 메이크업, 네일아트, 패션 등 최신 K-뷰티 트렌드와 노하우를 해외에 소개하고 있으며 현재 앱과 웹을 통하여 중국어 간체, 번체 및 영문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북경유희파대과기발전유한공사는 시냅스엠의 중국 내 자회사로, 국내 동영상 창작그룹과 영상콘텐츠 제휴를 통해 유쿠,아이치이 등 중국 플랫폼에 콘텐츠를 공급하고 있는 동영상유통 및 플랫폼기업으로서 유쿠공식 채널 런칭 후 누적재생수 400만 뷰를 달성하는 등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으며 향후 자체적으로 중국 내 크리에이터를 선발, 한국발 영상 콘텐츠 뿐만 아니라 현지화된 영상 콘텐츠를 통해 중국 시장을 공략하려는 계획을 가지고 있다.

이날 협약식 자리에서 엔트로피아 셀린 웡 CMO는 “뷰티 커머스는 영상 콘텐츠와 결합하였을 때구매 전환 효과가 극대화될 수 있다”며 “클레오파트라가 가진 K-뷰티 콘텐츠 기획력 및 플랫폼 개발 역량과 시냅스엠의 영상 콘텐츠 제작 및 유통, 중국내 콘텐츠 마케팅역량이 합쳐짐으로써 새로운 형태의 콘텐츠 기반 K-뷰티 커머스를 중국 소비자들에게 선보이게 될 수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랜딩인터내셔널, 美 울타 뷰티 인플루언서 초청 K뷰티 투어 성료

이벤트

서울경제진흥원, 중국 뷰티 온라인 시장 진출 설명회 개최

스타트업

화해, 글로벌 바이어와 국내 중소 뷰티 브랜드 연결

스타트업

랜딩인터내셔널, 글로벌 시장에 ‘K뷰티 월드’ 마케팅 전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