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O2O 서비스 와이퍼·홈마스터 업무 제휴 체결
배달 손세차 서비스를 제공하는 ‘와이퍼’와 홈 클리닝 서비스를 제공하는 ‘홈마스터’가 공동 마케팅과 상호간에 결합 상품을 개발하기로 하는 업무 제휴를 맺었다고 밝혔다.
양사는 두 서비스의 주 고객이 30~40대로 비슷하고, 고객의 집 혹은 자동차를 청소해주는 생활 O2O 서비스라는 공통점을 기반으로 이번 제휴가 체결었다고 설명했다.
배달손세차 ‘와이퍼’는 고객의 차량을 고객이 예약한 시간에 픽업하여 엄선된 손세차장까지 안전하게 딜리버리 배달 손세차 예약 서비스를 비롯하여 폭스바겐 딜러사와 제휴를 통해 정비 딜리버리 서비스까지 제공한다. 2015년 K-ICT 미래부장관 상까지 수상 할 정도로 빠른 성장세와 높은 서비스 품질을 보여주고 있는 기업이다.
홈 클리닝 서비스 ‘홈마스터’는 모바일 앱 을 통해 집 청소가 필요한 고객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수준 높은 청소서비스를 제공하는 홈클리닝 서비스이다. 고품질 서비스를 위해 청소 이론 수업과 현장 실습 과정을 마련해 청소 도우미들이 필수적으로 이수하게 했으며, 엄선한 친환경 세제와 각종 청소도구를 개인별로 갖춰 고객을 방문하는 것이 특징이다.
양사는 이번 서비스 제휴를 통하여 한 장의 오프라인 전단지 앞뒷면에 양사 서비스 내용을 같이 인쇄하여 공동으로 배포하는 것을 시작으로, 공동의 페이스북 페이지(스마트리빙)를 운영하여 고객들에게 자동차 세차와 집안 청소에 대한 노하우를 공유 할 계획이다.
또한 세차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들에게는 집청소 서비스를, 집청소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들에게 세차 서비스를 추가로 받을 수 프로모션을 하여 같은 생활 O2O 서비스로써 고객의 경험을 극대화 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장기적으로는 쾌적한 환경을 선호하는 고객의 니즈에 맞춰 산모와 아이를 위해 멸균클리닝과 프리미엄 세차를 한번에 이용 할 수 있는 상품을 제작하여 할인 판매할 예정이다.
팀와이퍼의 문현구 대표는 “생활 O2O가 뭉치면 시너지를 낼 수 있다고 생각한다”면서, 그 중 선도업체인 홈마스터와 함께 하게 되어서 굉장히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홈마스터 변영표 대표는 “팀와이퍼의 고객 만족과 고객 신뢰에 대한 열정이 우리 서비스와 잘 맞아 함께 하기로 결정했다”며 “이번 제휴로 고객에게 더욱 신뢰 받는 서비스로 나아갈 것” 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