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오프믹스, 크라우드펀딩으로 7억규모 자금조달
모임문화플랫폼 온오프믹스(대표:양준철)가 국내 최초 지분투자형 크라우드펀딩 오픈트레이드를 통해 진행한 증권형 크라우드 펀딩 프로젝트가 성공적으로 마감됐다고 15일 밝혔다.
7억원 모금을 목표로 진행된 이번 펀딩은 지난 3월 31일부터 4월 14일까지 2주 동안 이루어졌으며 종료 예정시간 8시간을 앞두고 총 41명의 투자자를 모으며 목표금액을 조기 달성하였다. 이로써 온오프믹스는 크라우드펀딩법 발효 이후 최단기간 동안 최대금액을 달성한 크라우드펀딩 성공기업이라는 타이틀을 얻게 되었다.
온오프믹스는 각종 모임의 개설자와 참여자의 모임활동을 돕는 모임문화플랫폼이다. 개인 및 기업 누구든지 온오프믹스 웹사이트에서 모임을 개설하고 운영 및 홍보할 수 있으며, 참여자는 온오프믹스 웹과 앱을 통해 모임정보를 확인하고 참여할 수 있다. 지금까지 전시/박람회, 세미나, 방송프로그램 방청 등의 대규모 이벤트부터 소모임까지 약 6만개의 다양한 행사가 온오프믹스를 통해 성공적으로 진행되었다.
온오프믹스 양준철 대표는 “이번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모집한 금액을 기반으로 시스템 강화를 위한 R&D투자와 영업 및 브랜드 강화를 진행할 계획이다. 크라우드펀딩 성공을 통해 후원자들의 온오프믹스에 대한 관심과 서비스에 대한 애정을 다시 한 번 확인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