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롱속의 아이패드가 화이트보드로 변신’, 비캔버스 iOS버전 출시
온라인 화이트보드 협업툴 비캔버스를 서비스 하는 조커팩(대표 홍용남)이 비캔버스 iOS버전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비캔버스 모바일 앱은 기존의 문서, 채팅 방식의 협업툴과 달리 아이폰, 아이패드와 같은 터치 디바이스에 최적화 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비캔버스 모바일 버전에서는 할 일 관리 기능과 화이트보드 기능이 제공되는데, 화이트보드에 포스트잇, 이미지 등을 기록하면 더욱 세부적으로 일정과 아이디어를 기록 할 수 있다. 비캔버스 모바일 앱은 웹 버전과 완벽하게 연동되며, 웹에서 비캔버스를 사용중인 팀원과도 실시간 협업이 가능하다.
조커팩 홍용남 대표는 비캔버스 모바일 버전 출시에 대해 “비캔버스는 철저하게 아이패드 프로에 초점을 두고 개발됐다. 터치 사용자 경험이 강조되는 태블릿 환경에서는 현존하는 어떠한 협업툴도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힘든데, 비캔버스는 텍스트 기반이 아닌 비주얼 기반의 협업툴이기 때문에 태블릿 환경에서 강하다. 비캔버스를 활용하면 아이패드에서 화이트보드에 포스트잇을 붙이며 아이디어를 기록하고 동료와 협업했던 경험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고 말했다.
비캔버스는 현재, 일본과 미국에서 입소문만으로 해외 사용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이에 조커팩은 비캔버스 모바일 앱을 스페인어, 포르투갈어 등 10개 국어로 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