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오픈 에듀 플랫폼 ‘교집합’, 정식 서비스 오픈

5f0edaeb-4054-465a-a022-e1420c418726

오픈 에듀 플랫폼 교집합(대표 김민아)이 웹페이지 리뉴얼 작업을 거쳐 5월 16일 정식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교집합은 강의 콘텐츠를 통해 강사와 수강생, 그리고 강의 공간이 연결되는 서비스로 강사는 수입 분배, 모객, 공간 섭외 등의 문제를 해결하고 수강생은 다양한 강의를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공간 제공자는 개설되는 강의를 통해 공실률을 낮출 수 있어 플랫폼 참여자 모두가 상생할 수 있는 플랫폼이란 설명이다.

리뉴얼 페이지에서는 사용자가 보다 직관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사이트 UI와 디자인을 개선했다. 개설 강의 분야 카테고리화로 어떤 분야의 강의들이 등록돼 있는지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인기 강의 역시 한눈에 볼 수 있다. 또한 원하는 강의를 신청할 수 있는 강의 요청 게시판, 스터디원을 모집할 수 있는 스터디 모집 게시판, 사용자끼리 다양한 이야기를 공유할 수 있는 자유 게시판 등의 커뮤니티 기능을 신설해 교육, 학습에 관한 수강생들의 수요를 충족할 수 있도록 했다.

임대중 CSO는 “이번 리뉴얼 작업은 4개월간의 프로토타입 운영을 통해 쌓은 피드백이 적극 반영된 결과물로 신청 및 결제 알림 자동화, 디자인 전면 개선, 커뮤니티 기능 강화를 주목적으로 했다.”라고 사이트 개편 취지를 전했다.

김민아 대표는 “앞으로 개인 강의뿐만 아니라 기관 강의 정보를 연동하여 수강생의 합리적인 강의 선택을 돕고, 강의 개설 요청 및 스터디룸 예약 등 유저들이 능동적인 활동을 교집합 내에서 수행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젭, ‘부산교육연구정보원’과 ‘젭 퀴즈 프로 플랜’ 공급 계약 체결

스타트업

젭, 인도네시아 이어 태국 공식 서비스 개시

스타트업

클라썸, 당근영어·아이비김영·알파코와 맞손

스타트업

태블릿 학습 앱 ‘오르조’ 운영사 슬링, 2024년 매출 전년 대비 5배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