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츠고(대표 이상윤)가 지난 3월말 구글플레이를 통해 출시한 해외 안전여행 서비스 앱 ‘핫츠고(HOTSGO)’의 iOS 버전을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기존 안드로이드 버전에서 제공된 안전여행 기능은 물론, 여행자들의 편의를 위한 주변추천정보, 길찾기, 여행자채팅 기능도 iOS 버전 출시와 함께 추가되었다.
핫츠고는 사용자의 실시간 위치를 파악하여, 중요도와 거리에 따라 주변위험정보를 직관적으로 안내하고, 긴급상황 발생 시에는 버튼 하나만 누르면 현지도움 안내를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위급 시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사용자 주변의 대사관, 병원, 약국, 경찰서 등 주변응급시설 위치안내도 제공한다.
또한, 핫츠고가 자체적으로 개발한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통해 매일 밤 사용자의 안전위험도를 분석하고, 위험도가 높아지면 여행자 본인과 가족들에게 안전확인 알람을 보내어 실종 및 납치 등의 중범죄 발생상황에 대비한다.
핫츠고는 현재 30개국 69개도시의 위험정보가 제공되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검색기능을 통해 관심 여행지의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그 외 기능들은 국가에 관계없이 이용이 가능하다.
핫츠고 이상윤 대표는 “이번 출시에 맞춰 사용자가 핫츠고 서비스를 보다 실용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들을 추가했다.”며, “앞으로 전세계의 모든 여행자들이 핫츠고를 통해 보다 안전하고 알차게 해외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