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디즈, 모바일 자동차 정비서비스 ‘카랑’ 출시
㈜마인디즈는 자동차 정비서비스 ‘카랑’의 앱서비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카랑은 자동차 정비에 아까운 시간을 낭비하는 바쁜 현대인과 자동차에 대해 잘 몰라서 바가지를 쓰는 소비자, 그리고 정비소에 가는 것을 두려워하는 여성들을 위한 서비스다.
카랑 앱의 사용방법은 간단하다. 차량정비를 원하는 사용자가 카랑 앱에 사용자의 차량정보를 입력 후, 원하는 정비(엔진오일 교환, 차량 이상점검, 정기 순회 점검 서비스)를 신청하면, 사용자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제휴 정비사와 매칭된다.
제휴 정비사는 카랑의 사전 정비능력 검증과 정비 자격증 보유, 2년 이상의 정비 경력을 가진 정비사로 구성되어 있고, 보다 나은 서비스 품질을 위해 정비 후 고객만족도를 조사하여 제휴 정비사의 등급을 조절하고 있다.
‘카랑’ 서비스를 시행하는 박종관 마인디즈 대표는 “차량 정비는 자신의 안전을 위한 기본적인 관리이지만, 바쁜 일상과 과잉 정비비, 정비사의 불친절한 모습 등으로 안전관리를 놓치고 있다.”며 “스마트 폰으로 쉽게 신청하고 친절하게 차량관리를 받을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하여, 자동차를 모르는 운전자도 차량 정비에 편하게 접근하고, 정비사들도 사용자의 신뢰를 얻어 침체되어있는 자동차 정비 업체에 큰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