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스포츠 활동 연결서비스 ‘플레이콕’ 출시

8c62fb0c-ecb7-4a33-9c39-cbec0f602dbf

(주)플레이콕은 스포츠 모임 연결 서비스인 ‘플레이콕’ 베타서비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플레이콕은 스포츠를 가볍게 즐기거나, 스포츠에 빠져 살고 싶은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생활 속에서 손쉽게 운동을 참여할 수 있는 모임(번개콕)부터 스포츠 전문가가 제공하는 특강 세미나 또는 수련에 참여할 수 있는 교육(특강콕)까지 다양한 스포츠 활동 참여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용자는 사이트에 접속한 후 원하는 종목을 검색하여 참여할 수 도 있고, 원하는 종목 또는 시간이 맞지 않을 경우 직접 스포츠 모임을 개설할 수 있는 P2P(Peer to Peer : 개인-개인간 직접 거래) 방식을 채택하여 누구나 손쉽게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환경을 만들었다고 밝혔다.

또한, 플레이콕은 2016년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6기 선정기업으로 스포츠 은퇴 선수 일자리 확대, 사회 적응에 어려움을 느끼는 다문화가정∙북한이탈자가정에게 스포츠 활동 지원하는 스포츠 소셜벤처이다.

플레이콕 정아람 대표는 “스포츠 활동을 통해 오늘날 현대인이 갖고 있는 수 많은 정신적 문제를 해소하고 건강한 문화를 만들기 위해 앞장설 것이다”라는 포부를 밝혔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댓글 남기기


관련 기사

스타트업

“스포츠가 문화생활로 자리 잡는 그날까지” 스포츠에 특화된 중개 플랫폼, ‘플레이콕’

이벤트

‘올림픽 시즌, 스포츠 분야 스타트업이 모였다.’ 8월의 디파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