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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이디사운드, 일본 마쿠아케 통해 5.7억원 규모 자금조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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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대용 디제잉 기기 제작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 제이디사운드(대표 김희찬)가 일본에서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약 5천3백만엔(한화 약 5억7천만원) 상당의 자금을 조달했다.

K-ICT 본투글로벌센터(센터장 김종갑)는 멤버사이자 입주사인 제이디사운드가 지난 3월 9일부터 5월 30일까지 일본 최대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인 마쿠아케에서 펀딩을 진행한 결과 목표액 대비 265%을 달성했다고 전했다. 이는 마쿠아케 역대 최고 금액인 것으로 알려졌다.

마쿠아케는 지난 2013년 설립된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으로서 일본 내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곳이다. 현재 스타트업뿐만 아니라 대기업도 마쿠아케 내 펀딩 시스템을 통해 자금을 조달받거나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제이디사운드에 따르면 이번 크라우드 펀딩에서 진행한 고디제이 플러스(GODJ Plus)는 기존 고디제이(GODJ)를 개선한 제품이다. 터치로만 느낄 수 없는 정밀한 조작이 가능하도록 아날로그 노브 및 슬라이더, 페이더를 확장한 것은 물론 고급 옵션을 통해 전문가의 니즈를 반영했다. 기존 제품은 LCD 화면을 통해서 가상악기를 연주해야 했지만, 16개의 패드를 추가해 가상악기 연주가 가능하며, 내장 스피커 도입으로 사용자가 만드는 음악을 실시간으로 들을 수 있다.

제이디사운드는 오는 7월 미국(인디고고), 9월 중국(jd.com)에서 추가 펀딩을 진행할 계획이다. 양국은 전 세계 음악 시장의 40%, 7.5%의 시장점유율을 갖고 있다.

김희찬 제이디사운드 대표는 “고디제이 플러스는 기존 제품에 대한 단점 및 고객들의 새로운 니즈를 반영한 혁신적인 제품이며, 10월출시를 앞두고 사전 마케팅으로 진행된 이번 일본 크라우드 펀딩에서 기대 이상의 결과를 얻었다”면서 “이번 성공을 기반으로 가장 큰 음악 시장 미국,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음악 시장 중국에서의 2차, 3차 추가 펀딩도 만족할 만한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도 혁신적인 뮤직 디바이스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또 김 대표는 “금번 크라우드 펀딩의 성공은 본투글로벌센터의 마케팅 전략 컨설팅이 큰 도움이 됐다”면서 “추가 펀딩을 준비하는 과정에서도 큰 힘이 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제이디사운드는 지난 2011년에 설립된 음향기기 스타트업이다. 2013년 11월 미국 몬스터 케이블(Monster Cable)사와 브랜드 계약을 통해 휴대용 디제이 기 ‘몬스터 고디제이’를 전 세계에 출시했다.

제이디사운드는 음향기기 개발 및 제조 노하우를 기반으로 GODJ-Plus를 개발했으며, 글로벌 음향기기 파트너사와 다양한 H/W IP, S/W IP 등의 비즈니스를 논의 중에 있다. 현재 20여개국에 제품을 유통 중이다.

김종갑 본투글로벌센터장은 “제이디사운드의 이번 일본에서의 크라우드 펀딩 성공은 여러 가지 관점에서 시사하는 점이 많다”면서 “기술력과 시장성을 갖고 있으면 해외에서도 통한다는 것을 여실히 보여주고 있다. 센터 역시 하나의 파트너로서 이러한 스타트업들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방면에서 전폭 지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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