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테크노파크, 서울 지역 스타기업 육성한다.
서울테크노파크는 산업단지 거점기능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중점 지원의 대상이 될 패밀리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원 자격이 되는 기업은 신청일 현재 창업 후 3년 이상의 서울 소재 기업으로서 대상업종은, 전기, 전자, 반도체, 센서 등 첨단산업군과 패션, 의류, 소프트웨어 등 서울시 전략산업군, 기타 융합기반 유망업종이다.
패밀리기업이란 서울테크노파크에서 전략적으로 성장성이 높은 중소기업을 선정하여 산학연간 협력네트워크를 활용, 맞춤형 지원사업 및 기타 기업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스타 기업 육성을 위한 서울테크노파크의 지원 대상 기업군을 말한다.
패밀리기업으로 선정되면 서울테크노파크 전문위원의 방문 경영진단, 각종 애로사항에 대한 전문가 매칭 프로그램 지원, 교육 및 세미나 개최 지원 등의 일반적인 지원 외에도 맞춤형 직접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맞춤형 직접지원이란 지원 대상 기업의 진단ㆍ상담 이후 애로해결을 위한 시제품 제작, 특허ㆍ인증, 기타 마케팅 등을 기업당 최대 1천만원 한도 내에서 직접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말하며, 이는 패밀리기업 내에서 선별되어 지원한다.
또한 패밀리기업에게는 서울테크노파크가 수행 중인 다양한 정부지원 사업과 연계하여 기업의 성장 단계별 후속 지원책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갈 예정이다.
서울테크노파크는 기업, 대학, 연구소 등 인적, 물적자원을 집적시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국가경쟁력을 제고할 목적으로 서울시와 산업통상자원부, 서울과학기술대학교에서 출연하여 조성된 산업기술단지로서 서울 지역 유일의 테크노파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