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요기요·배달통 상반기 결산, 전년 대비 117%, 55% 성장

6be974fd-b103-4f5b-9c79-698d5673dffd

배달 음식 주문 앱 요기요(대표 나제원)가 2016년 상반기 결산 데이터를 통해 전년 동기 대비 총 주문 수가 요기요는 117%, 배달통은 55% 성장했다고 밝혔다.

요기요의 경우 2015년 상반기에도 전년 동기 대비 49% 성장했지만 올해는 2배가 넘는 성장률을 보여주고 있다.

상반기 요기요 주문 데이터 중 가장 높은 주문을 기록한 달은 5월로, 전년 동기 대비 주문 수가 159% 성장했으며, 특히 요기요 자체 이벤트와 연휴가 있었던 5월 5일은 요기요 서비스 이래 일 최고 주문수를 기록했다.

작년 4월 요기요와 사실항 합병한 배달통 역시 올 상반기에 전년 동기 대비 55%의 주문 수 성장을 기록했다. 특히 배달통은 이미 배달앱 중 최초로 작년 하반기에 흑자전환을 달성한 이후 지속적으로 흑자를 기록하고 있다.

한편, 닐슨코리안클릭이 발표한 배달앱 6월 순방문자 데이터에 따르면, 전체 배달앱 시장 중 요기요는 40%, 배달통은 14%를 차지하고 있다.

요기요와 배달통의 나제원 대표는 “O2O시장의 정체성에 대해 이야기하는 일부의 우려와는 달리 요기요는 지금도 2배 이상의 드라마틱한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며, “배달앱 시장은 앞으로도 충분히 성장할 것이라 믿으며, 배달앱의 핵심역량을 키워가는 데 힘써 더 큰 성장을 이뤄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트렌드

배달앱 결제액 2조 2,800억…팬데믹 이후 최대치 근접

스타트업

우아한형제들, 2024년 매출 4조3226억원, 영업이익 6408억원

이벤트 트렌드

“규제보다 혁신 재투자로 외식산업 성장 기여토록 해야”

스타트업

배민, 픽업 서비스에 300억 투입…’픽업 서비스’ 활성화 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