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비트파인더, 50억 규모 시리즈 A 투자 유치

unnamed

맞춤형 공기 서비스 기기 ‘어웨어(Awair)’의 개발사 ‘비트파인더’(대표 노범준)가 알토스벤처스, 삼성벤처투자, LB인베스트먼트, GS Shop 등으로부터 450만불(한화 약 50억원) 규모의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했다.

비트파인더는 지난 해를 포함해 현재까지 총 74억 원의 투자금을 확보하게 됐다.

비트파인더는 이번 시리즈 A 투자 유치를 발판으로 어웨어에서 수집되는 데이터를 활용한 신제품 개발에 힘쓰는 한편, 관련 업계와의 협업을 통해 더욱 고도화된 서비스를 선보이는 데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최근 구글 네스트, 아마존 에코, IFTTT와 연동해 어웨어에서 수집된 데이터에 따라 다른 스마트 홈 기기들을 자동 제어할 수 있는 기능을 공개한 데 이어 이를 실제 제품으로 개발 중이다. 이는 데이터 분석 시스템을 이용해 가습기, 환풍기 등 공기 관련 기기들의 전원을 효과적으로 제어할 수 있는 제품으로 단순한 측정을 넘어 어웨어가 연동된 가습기와 환기 시스템들을 더 스마트하게 운용할 수 있다.

현재 통신사들과도 긴밀하게 제휴해 교육기관과 요양시설 등 상업용 빌딩 시장으로 적극 진출하고 있다.

비트파인더 노범준 대표는 “실내 공간에서의 더 건강한 삶을 목표로 더욱 고도화된 제품을 개발하고 관련 업체들과의 협업으로 시너지를 형성해 나갈 것”이라며 “이를 통해 생산성과 수면의 질을 개선할 뿐 아니라 안정적인 심리 상태에 도움을 주고, 궁극적으로 더 건강한 삶을 만드는 데 기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기자 / 제 눈에 스타트업 관계자들은 연예인입니다. 그들의 오늘을 기록합니다. 가끔 해외 취재도 가고 서비스 리뷰도 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투자

비스테이지, 브릭스 펀드 도쿄에서 전략적 투자유치… 일본 팬덤 시장 본격 진출

투자

누트로픽 전문 기업 ‘누트로픽랩’, 시드 투자 유치

투자

매쉬업벤처스, AI 기반 VR 트래킹 솔루션 소울아트에 시드 투자

투자

마크비전, 700억 원 시리즈 B 투자 유치…글로벌 시장 진출 박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