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학원추천앱 ‘학원어디가?’, 서울대로드맵 서비스 오픈

unnamed

박스아웃씽커스는 자사 학원추천 앱서비스 ‘학원어디가?’에서 서울대 로드맵 베타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7일 밝혔다.

‘학원어디가?’는 스마트폰을 통해 내게 맞는 학원정보, 교육뉴스를 볼 수 있는 앱서비스다. 인공지능기술이 적용된 학원추천시스템은 학부모가 다니는 학원과 관심사를 입력하면 나에게 맞는 학원을 자동으로 추천 받을 수 있다.   7월 오픈 이후 4만명 이상의 학부모가 다운받아 사용 중이다.

이번에 신규오픈한 ‘서울대로드맵’은 학원 추천에 금융빅데이터를 분석한 것이 특징이다.

‘서울대로드맵’을 이용하면 자기가 사는 지역의 서울대 합격자들이 어떤 학원을 거쳐 서울대에 합격하였는지 확인할 수 있다. 그동안 학원들의 광고나 주변의 입소문으로만 알 수 있었던 정보를 앱만 설치하면 알 수 있게 된 것이다. 또한 ‘서울대로드맵’은 방대한 데이터를 시계열로 분석해 중2부터 고3까지 어떤 학원을 거쳐 서울대에 합격했는지 알 수 있어 학부모들에게는 학원선택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이학철 박스아웃씽커스 대표는 “그동안 학원들이 ‘서울대 XX명 합격’ 같은 문구로 광고하는 것을 보며, 학부모 관점에서 ‘학원의 대학합격자정보’는 어떻게 전달받아야 학원선택에 도움이 될까 고민해 서비스를 개발했다”며 “이후 더 많은 데이터를 확보해 정확한 로드맵을 전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인사이트

빅데이터 조회 서비스 ‘카카오데이터트렌드’ 오픈…기간,기기,성별,연령,지역 기준으로 검색어 현황 비교

이벤트

빅데이터 기반 창업 아이디어 발굴 사업 ‘BIGTORY’

투자

빅데이터 전문기업 이디엄, 10억원 규모 ‘시리즈A’ 투자 유치

글로벌

데이터 분석이 핵심인 대륙의 O2O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