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중기청-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K-PEV 기업가정신 창업교육 프로그램 ‘벤처를 기획하라’ 운영

c22

중소기업청(청장 주영섭)과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은 기업가정신을 함양하고 세부 창업 기술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기업가정신 창업교육 프로그램인 ‘K-PEV (Planning the Entrepreneurial Venture) “벤처를 기획하라”를 운영한다.

지난 7월 사업공고를 통해 총 16개 대학이 신청했다. 이 중 대전대, 서강대, 서일대, 대구보건대 등 4개 대학의 기업가정신센터 및 창업교육센터가 선정됐다.

재단은 2016년 9월~10월 사이 총 4회에 걸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각 대학과 협력해 진행하며, 예비창업자 및 교직원 등 총 200명 등을 대상으로 교육한다.

K-PEV 프로그램은 기업가정신 전문 교육기관인 美 카우프만 재단에서 개설한 창업교육 프로그램을 한국 기업가정신에 기반한 내용으로 학생 및 예비창업자가 성공적인 창업을 준비할 수 있는 기본 지식을 제공한다. 기업가정신 마인드셋, 비즈니스 모델, 재무 관리 를 골자로 하는 이론 강의가 진행되며 사후에는 온라인으로 개설된 강좌를 통해 사업계획 양식 및 재무 엑셀시트 등의 유용한 도구 등을 활용하는 등 지속적으로 지원한다.

교육은 특강형(1일) 및 캠프형(1박 2일)으로 구분돼 진행되며, 캠프형에서는 기업가정신 교구를 직접 체험하는 시간도 가진다.

금기현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총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예비창업자들이 기업가정신을 함양하고 성공적으로 창업궤도에 진입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격려하며 “비수도권이나 창업교육의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예비창업자에게도 기업가정신 교육의 저변이 확대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트렌드

‘숫자로 읽는 대한민국 창업 지도’ 세계 6위의 기업가정신을 마주하며

트렌드

우리나라 기업가정신 지수 5.7점… 50개국 중 6위

인터뷰 트렌드

장병규 크래프톤 의장과 이승건 비바리퍼블리카 대표가 말하는 한국 스타트업 생태계

이벤트

12일간 온라인에서 열리는 ‘2021 학생 창업유망팀 300 페스티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