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국내 모바일 메신저 사용시간 1위는 ‘카톡’…점유율 95%에 달해

unnamed-4

한국인이 사용하는 모바일 메신저의 사용시간 중 카카오톡이 가장 높았다.

앱 분석 업체 와이즈앱이 지난주 한국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의 모바일 메신저 이용습관을 조사한 결과 9개 주요 메신저의 총 사용시간 중 카카오톡의 사용시간이 95%를 차지했고 라인 2%, 페이스북 메신저, 위쳇, 텔레그램이 각 1%였다고 25일 밝혔다.

사용자 수로는 주간 3,061만명이 사용한 카카오톡에 이어 페이스북 메신저 445만 명, 라인 224만 명, 위쳇 72만 명, 텔레그램 60만 명이었다.

한국인은 스마트폰에 평균 1.7개의 메신저를 설치하고 있으나 하루 평균 사용하는 메신저는 1.2개였다. 30대 이상은 평균 1.1개를 사용해 사실상 카카오톡만 사용했으나 10대는 1.3개, 20대는 1.2개의 모바일 메신저를 사용해 다른 메신저도 일부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위 조사는 와이즈앱이 지난 한 주 동안 전국 2만 938명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조사로 실시됐으며 95% 신뢰수준에서 오차 범위 ±0.68%다.

모든 앱의 정보를 무료로 확인하는 와이즈앱(WiseApp) / 매일매일 복잡해지고 비용이 증가하는 모바일 비즈니스 환경에서 개발자, 기획자, 투자자, 마케터를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누구나 쉽게 앱정보를 얻고 공유하도록 매주 다양한 정보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트렌드

챗GPT 한 달 466만 다운로드… 유튜브·카카오톡 제치고 신규 설치 1위

경제

카카오 그룹, 2024년 생산유발효과 19.1조 원 기록

트렌드

40대 한국인 SNS 1위 ‘인스타그램’…밴드 앞질러

트렌드 스타트업

중고거래 플랫폼 MAU 1위 당근 2127만명… 헤이딜러 67% 증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