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중소벤처기업의 신기술 아이디어, 인재, 비즈니스가 어우러지는 축제 한마당 ‘2016 부산 지역산업 신기술&창업박람회’가 3일 부산 벡스코 제 1 전시장에서 서병수 부산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개막했다.
부산시,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재)부산테크노파크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중소·벤처기업의 우수한 특허·기술제품 전시, 기업의 마케팅 활동 지원과 더불어 국제비즈니스 상담을 통한 실질적인 국내외 시장판로 개척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중소기업관, 창업보육관, 발명장려관, 비즈니스 상담관으로 구성되어 370개 부스가 운영되고 있고 특히, 올해는 부산지역 창업선도대학(부경대.경성대.동서대.동아대)이 참가해 우수사례들을 전시해 기술창업 분위기 열기가 높았다.
행사 기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지원행사로 중국 B2C 온라인 진출 설명회, 부산국제비즈니스 상담회, 기술경영 애로 종합상담회(제조혁신을 위한 스마트 공장 보급·확산 설명회) 등 다채로운 지역 중소기업 지원행사가 마련되었다. 비즈니스상담관은 국내.외 바이어 80여 명이 참가했고 행사 기간 중 약 300여 건 이상의 상담이 이루어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행사장은 드론과 가상현실(VR) 기술을 이용한 다양한 놀이기구를 체험하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어 첫 날부터 성황을 이루었다.
3일 벡스코 컨벤션홀에서 진행된 중국 온라인 B2C 온라인진출 설명회는 CK BRIDGE 이결 부사장이 타오바오, 티몰, 징동 스토어 등 중국 전자상거래 다양한 플랫폼의 개설방법, 웨이신.요우쿠를 통한 온라인 마케팅, 중국 현지 법인설립 방법 등에 대해 실무 중심 설명하는 자리가 진행되었다. CK BRIDGE는 3월 한국과 중국에 법인을 설립하고 중국 진출을 준비하는 기업에 자문과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4일에는 한·중 기술교류의 일환으로 부산시 테크노파크와 하얼빈시, 동서대학교 간에 과학기술협력교류 MOU 3건을 맺고 하얼빈시의 경제현황 특강을 겸한 한·중 기업 간 교류의 장도 마련된다.
부대행사로는 공공기관 연계 지역산업육성사업 세미나, 지역산업 성과확산 워크숍, 발명 진흥 행사 시상식이 있으며, 부산광역시 교육청과 연계하여 지역 특성화고등학생들의 다양한 활동내역을 엿볼 수 있는 직업교육박람회도 동시에 진행한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가 지역 중소벤처기업의 우수특허기술, 사업 아이디어, 중국 시장진출 방안 등 유용한 정보와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함으로써 참여한 일반 시민과 기업 모두에게 만족스러운 행사가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