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이벤트

서울 글로벌 창업센터, ‘미국 LA 부트캠프’ 개최

kakaotalk_photo_2016-11-11-16-30-37-jpg

서울시가 지원하며 (주)르호봇 비즈니스 인큐베이팅이 운영하는 서울 글로벌 창업센터(Seoul Global Startup Center=Seoul GSC)가 해외 현지 프로그램 인  ‘글로벌 익스체인지 부트캠프 LA’를 11일 부터 개최했다.

이 프로그램은 11일을 시작으로 20일까지 8일간 미국 LA에서 진행되며, 르호봇의 파트너사인 LACI와 미국 현지 창업 지원 전문가들이 함께한다.

이번 ‘글로벌 익스체인지 부트캠프 LA’는 입주 스타트업 37개 팀의 의견을 받아, 국가별 5팀 씩 배정하는 방식이며 한 팀당 2명까지 참여할 수 있다.예비 해외 프로그램은 미국을 시작으로 12월에는 베트남과 중국•홍콩 국가로 이어질 예정이다. 역시 각 국가별로 지원하는 스타트업팀 중 5개 팀이 진출할 수 있다.

한편 서울 글로벌창업 센터의 6개월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은 매주 스타트업 관련 전문가들의 강연과 세미나, 네트워킹, 언어교육 그리고 외국인이 한국에서 창업을 할 수 있는 비자 취득을 위한 관련 교육 등이 주를 이룬다.

입주 기업 대상은 예비창업자나 3년 이내 기 창업자로 전원 외국인 이거나 팀원 중 외국인이 1명 이상 포함한 기업으로 내국인으로만 구성될 경우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구체적인 계획이 있는 팀만 가능하다.
지난 8월 입주 기업을 위한 최초 서류심사에서 56개국, 250개 팀이 지원했으며 97개 글로벌 팀이 선정됐다. 대면 심사와 PT 심사를 통해 40여 개 팀 선발될 예정에서 37 개팀이 최종 선정되어 현재 입주사로 활동 중이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이벤트

국내 거주 외국인 유망 스타트업의 온라인 데모데이 무대

이벤트

서울글로벌창업센터 ‘IR 피칭 스킬업 프로그램’ 시리즈 진행

이벤트

르호봇-몽골 청년기업가위원회, 기업가 워크샵 개최

투자

르호봇비즈니스인큐베이터, 60억 투자유치 확정…100억원 규모 추가 투자유치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