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여행 플랫폼 기업 ‘케이케이데이(KKday)’, 7백만달러 시리즈A+ 투자 유치
대만 이커머스 여행 플랫폼 기업인 케이케이데이(KKday)가 2016년 12월 5일 몽크 힐 벤처스(Monk’s Hill Ventures)와 앱웍스(AppWorks)로 부터 7백만 달러(한화 약 84억) 규모의 시리즈A+ 투자 유치를 받았다. 지난 2015년 9월 4.5백만 달러(한화 약 54억 규모)의 시리즈A 투자이후 후속 투자 유치다.
이번 투자에는 홍콩 기반의 마인드웍스 벤처스(Mindworks Ventures)와 케세이 벤처(Cathay Venture) 및 서브스턴스 캐피털(Substance Capital (HK) Limited) 등 다수의 전략적 투자자들이 참가했다.
2015년 초 대만에서 설립된 케이케이데이는 자유 여행 상품에 주력하며 온라인 여행 업계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으며 현재 전세계 53개국 6천개 이상의 여행 상품을 한국어, 일본어, 영어, 중국어로 제공하고 있다. 2016년 3분기에 2015년 수익의 9배를 넘어선 케이케이데이의 이번 투자유치를 발판으로 아시아 시장 확장을 할 계획이다.
몽크 힐 벤처스의 매니징파트너 쿠오이 림(Kuo-Yi Lim)은 “아시아 소비자와 여행업계 공급자에게 기회를 제공하고 있는 케이케이데이를 지원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투자 소감을 밝혔다.
향후 케이케이데이는 트렌디한 현지 여행상품을 기획하는 한편, 테마가 있는 여행경험, 검증된 상품, 다국어 고객만족센터 등 소비자가 원하는 네가지 서비스에 집중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