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네이버, B612와 스노우 등 ‘셀카’앱으로 아시아 공략중

wise

네이버, 라인, 스노우 등 네이버 연합은  스노우 (SNOW), 셀카 앱 B612, 음식 사진기 푸디(Foodie), 사진 편집 라인카메라(Line Camera), 메이크업 셀카 룩스(LOOKS)까지 다양한 카메라 어플리케이션으로 아시아 시장을 공략중이다. 셀카혹은셀피스마트폰으로 재미있는 사진이나 동영상을 찍어 공유하는 1020의 문화다.

앱 시장 분석 업체 와이즈앱에 따르면 지난 1월 한국에서 ‘SNOW’의 월간 사용자는 562만 명, ‘B612’는 158만 명, Foodie는 154만 명 등이며 일본, 대만, 태국, 베트남, 홍콩, 중국 등 아시아 주요국의 구글 플레이, 애플 앱 스토어의 사진 카테고리 랭킹에서도 최상위권에 차지하고 있다.

아시아에서 메이튜, 바이두 등 중국기업과 경쟁을 벌이고 있는 네이버의 카메라 앱들이 어디까지 성장할지 관심이 주목된다.

한편, 중국과 아시아 등에서 월간 4.5억 명의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는 중국 유명 셀카 앱 ‘뷰티플러스’를 운영하는 ‘메이튜’(Meitu Inc.)는 작년 말 홍콩 증권 거래소에 상장했다.

위 조사는 와이즈앱이 지난 한 달 동안 전국 23,564명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조사와 아시아 마켓 데이터 분석으로 실시됐다.

모든 앱의 정보를 무료로 확인하는 와이즈앱(WiseApp) / 매일매일 복잡해지고 비용이 증가하는 모바일 비즈니스 환경에서 개발자, 기획자, 투자자, 마케터를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누구나 쉽게 앱정보를 얻고 공유하도록 매주 다양한 정보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트렌드

가상자산 거래앱 사용자 수 급증, 639만 명 돌파

트렌드

넷플릭스, OTT 앱 단독 사용률 1위…쿠팡플레이, 티빙 뒤이어

트렌드

ChatGPT, 국내 사용자 500만 돌파…전년比 7배 성장

트렌드

무신사·29CM, 사용자 역대 최대 기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