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네이버, B612와 스노우 등 ‘셀카’앱으로 아시아 공략중

wise

네이버, 라인, 스노우 등 네이버 연합은  스노우 (SNOW), 셀카 앱 B612, 음식 사진기 푸디(Foodie), 사진 편집 라인카메라(Line Camera), 메이크업 셀카 룩스(LOOKS)까지 다양한 카메라 어플리케이션으로 아시아 시장을 공략중이다. 셀카혹은셀피스마트폰으로 재미있는 사진이나 동영상을 찍어 공유하는 1020의 문화다.

앱 시장 분석 업체 와이즈앱에 따르면 지난 1월 한국에서 ‘SNOW’의 월간 사용자는 562만 명, ‘B612’는 158만 명, Foodie는 154만 명 등이며 일본, 대만, 태국, 베트남, 홍콩, 중국 등 아시아 주요국의 구글 플레이, 애플 앱 스토어의 사진 카테고리 랭킹에서도 최상위권에 차지하고 있다.

아시아에서 메이튜, 바이두 등 중국기업과 경쟁을 벌이고 있는 네이버의 카메라 앱들이 어디까지 성장할지 관심이 주목된다.

한편, 중국과 아시아 등에서 월간 4.5억 명의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는 중국 유명 셀카 앱 ‘뷰티플러스’를 운영하는 ‘메이튜’(Meitu Inc.)는 작년 말 홍콩 증권 거래소에 상장했다.

위 조사는 와이즈앱이 지난 한 달 동안 전국 23,564명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조사와 아시아 마켓 데이터 분석으로 실시됐다.

모든 앱의 정보를 무료로 확인하는 와이즈앱(WiseApp) / 매일매일 복잡해지고 비용이 증가하는 모바일 비즈니스 환경에서 개발자, 기획자, 투자자, 마케터를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누구나 쉽게 앱정보를 얻고 공유하도록 매주 다양한 정보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댓글

댓글 남기기


관련 기사

트렌드

10월 AI 챗봇 MAU 1위 ‘챗GPT’, 사용시간 1위 ‘제타’

트렌드

한국인이 가장 많이 쓴 OTT는 넷플릭스…쿠플 MAU 역대 최대

스타트업

스낵스, 반려동물 AI 에이전트 ‘푸디’ 공개

트렌드

패션 앱 TOP 3 에이블리·무신사·지그재그, 20대 비율 30% 넘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