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웹에서도 VR 시청이 가능한 전용 홈페이지 론칭… VR 산업 가속화
구글은 자사 브라우저인 크롬에서 VR 기기인 카드보드를 지원하고 VR 웹 콘텐츠 전용 홈을 구축하는 WebVR(이하 웹VR)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3일(현지시간)밝혔다.
WebVR Experiments(웹VR 익스페리먼트)은 온라인 VR 스토어로, 현재로선 사이트의 콘텐츠가모두 무료로 제공되고 있다. 예를 들어 VR 탁구, , 도넛 쫓기 게임 등 다양한 VR 경험을 제공한다.
WebVR을 이용하면 별도의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하지 않아도 VR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는데, 이로 인해 사람들이 자발적으로 VR을 경험하게 하는데 큰 역할을 한다. 링크를 누르고 스마트폰을 VR플랫폼에 띄운 후 브라우징에 접속하기만 하면 된다.
현재 카드보드는 1천만대 이상 출시된 상황인데, 카드보드를 지원하는 기능이 포함된 이번 업데이트로 인해 구글은 웹VR 플랫폼의 지원 범위를 대폭 확장했다.
크롬의 웹VR은 이제 다른 VR 기기인 데이드림, 카드보드, 데스크탑과 모바일의 2D시청이 가능하므로, 보다 많은 사람이 VR을 경험할 수 있게 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를 개발한 팀 관계자는 “크롬 데스크탑에도 곧 출시 될 리프트(Rift),바이브( Vive) 와 같은 VR 헤드셋도 지원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