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실리콘밸리 성공은 우리가!’ 코파운더스 데모데이’ 스케치
지난 23일 홍대인근에 위치한 ANT-Holdings 홍합밸리에서 ‘코파운더스 데모데이(KoFounder’s DEMO Day)’행사가 진행되었다.
이 행사는 2012년 창업진흥원에서 주최한 실리콘벨리 진출 사업에 참여한 스타트업들의 정기 모임이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코파운더스 데모데이는 친목모임이라기 각 스타트업의 사업 진행사항 공유 및 사업 아이디어를 나누는 행사다. 2013년 들어 첫 모임인 이날 데모데이에서는 지금까지 준비해온 서비스의 발표가 전체 행사의 대부분을 차지했다.
이번 코파운더스 데모데이에서는 드림스링커 김주윤(Eric) 대표, 레터럴 박준범(Alex) 대표, 엑스핀 함원준 대표, 클리오니 구자룡 대표, 플루토 솔루션 김환규 이사가 준비중인 서비스에 대해 발표를 했다. 이날 행사의 특징이라면 일방향의 발표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각 발표마다 열기넘치는 질의응답이 이어졌다는 것이다. 화자와 청자의 구분이 없이 아이디어를 나누는 모습이었다. 이들 스타트업의 발표에 이어 코구게임즈 문상필 대표가 ‘글로벌 시장 홍보’를 주제로, 나우프로필 이동형 대표가 ‘스타트업 가디언’이란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두 대표의 강연은 이날 참석한 스타트업의 호응을 얻었다. 전체 발표와 강연을 끝난뒤 이들 스타트업들은 네트워킹 파트 겸 조만간 미국 출국을 앞두고 있는 레터럴 팀의 송별회가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를 후원한 ANT-Holdings는 향후 스타트업이 네트워킹 할 수 있는 아지트이자 허브를 만들어 스타트업 생태계 조성에 힘쓸 계획이다.
엑스핀 함원준 대표
드림스링커 김주윤(Eric) 대표
레터럴 박준범(Alex) 대표
클리오니 구자룡 대표
플루토 솔루션 김환규 이사
코구게임즈 문상필 대표
나우프로필 이동형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