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부산 스타트업 ‘미스터멘션’ KSM 진출

부산 기반 스타트업 미스터멘션이 24일 한국거래소 스타트업 마켓(이하 KSM)에 이름을 올렸다.

KSM은 스타트업의 자금 조달과 상장을 지원하는 플랫폼으로  현재 등록된 기업은 미스터멘션까지 46개 사다. 지난해 38개사가 등록되었으며, 올해 8개사가 추가되었다.

미스터멘션은 2016년 12월 쿨리지코너인 베스트로부터 4억 원의 투자를 받았고 같은 해에 크라우드 펀딩에 성공해 이번에 KSM에 등록되었다. 미스터멘션은 26일부터 매매거래가 개시된다.

미스터멘션은 제주도를 중심으로 중장기 관광객들에 대한 숙박 중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스타트업이다. 동명의 서비스 미스터멘션은 2016년 4월 런칭되어 2017년 1월 기준 제주도에 500여개, 부산에 100여개의 숙소를 확보하고 있으며, 서울로 서비스 범위를 넓혀가는 중이다. 그리고 궁극적으로는 글로벌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정성준 미스터멘션 대표는  “제주도를 중심으로 현재 서비스가 안정화되었고 해외 진출을 준비하고 있다”며, “중장기 숙박에 특화된 챗봇 서비스를 통해서 전 세계 중장기 숙박 서비스 시장을 공략할 것”이라 포부를 드러냈다.

한편, KSM에서 거래되는 기업들은 모두 비상장사다. 주요 거래 대상은 온라인 플랫폼을 이용해 불특정 다수로부터 자금을 조달하는 크라우드펀딩 성공업체, 정책금융기관의 추천을 받은 회사 등 어느 정도 검증을 거친 기업들이다. 올해 정보통신산업진흥원과 중소기업특화증권사가 KSM 등록 추천 기관으로 추가하면서 KSM 등록 기업 수는 더 증가할 전망이다.

기자/ “스타트업을 하는 사람은 거울을 보는 것이 아니라 창을 봐야 한다”는 의미 깊은 말씀을 전해 들은 적이 있습니다. 가슴 깊이 전해진 울림으로 아직 여운이 가시지 않았습니다. 스타트업과 관련된 모든 분께 창밖 세상의 생동감 넘치는 현장의 소식을 빠르고 알차게 전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Hyunwook Kim is a Bureau Chief Gyeongnam branch of Platum.
He have gained experience in design and marketing area and very interested in the rapidly growing global startup.
He trying to vividly convey the trend of design, brand value and marketing strategy of startups.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투자

장기 숙박 서비스 플랫폼 ‘미스터멘션’, 20억 원 규모 투자 유치

투자

전 세계 한달 살기 플랫폼 ‘미스터멘션’, 시리즈 A 투자 유치

투자

중장기 숙박 플랫폼 ‘미스터멘션’, 13억 규모 투자유치

스타트업

미스터멘션, 올해 첫 팁스 프로그램 창업팀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