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5회 업라이즈 글로벌 포럼 ‘소셜벤처’편 이달 23일에 열려
오는 23일(금) 경기혁신센터 1층 기가홀에서 제5회 업라이즈 글로벌 스타트업 포럼 ‘소셜벤처 편’이 개최된다.
올해 다섯번째 개최되는 업라이즈 글로벌 스타트업 포럼은 스타트업 해외 진출 지원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전문가, 해외 시장 진출 기업들의 생생한 경험담 등을 공유하는 맞춤형 포럼이다.
이번 포럼에서는 KOICA 혁신사업팀 이남순 실장과 MYSC 김정태 대표가 소셜벤처의 혁신역량강화 및 임팩트투자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또한 청각장애인을 위한 스마트 보청기를 개발한 올리브유니온 송명근 대표는 크라우드 펀딩 및 해외진출 경험을, 르완다에 위치한 5년된 사회적기업 라즈만나 베이커리 송완 대표와 사회적 기업 PDA의 윌라스 부회장은 소셜벤처의 해외 활동 내용을 공유한다.
PDA의 윌라스 부회장은 태국에서 40년 넘게 콘돔 레스토랑 및 리조트 등 사회적 기업을 성공리에 운영해 온 공로를 인정받아 2007년 ‘빌 게이츠 앤 멜린다 재단’으로 부터 수상한 바 있다.
패널 토론에는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 스마트워치를 개발한 닷 김주윤 대표도 참석해 토론을 더욱 풍성하게 할 예정이다.
소셜벤처 전문가들의 생생한 지식과 경험을 들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참석자들도 자유롭게 참여하는 네트워킹 세션도 마련된 이번 포럼의 참가 신청은 참가신청은 온오프믹스를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