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 수장 교체’ 유한익 신임대표 선임 … 신현성 대표는 미래전략 집중
티몬은 5일 신임 대표로 유한익 최고사업책임자(CBO)를 선임했다고 밝혔다. 신현성 대표는 이사회 의장을 맡아 일선에서 물러선다.
새로 선임된 유 대표는 ‘모바일 커머스 1위’라는 목표에 매진한다는 계획이다. 티몬의 창업자로 7년간 회사를 선두에서 이끌어온 신현성 전 대표는 이사회 의장으로서 티몬이 중장기 목표를 달성하는데 집중할 계획이다.
유 신임 대표는 글로벌 컨설팅 회사인 베인앤컴퍼니를 거쳐 티몬에서 경영전략실장을 역임, 지난해 8월 CBO로 발탁됐다. 티몬은 사업 전략 및 마켓플레이스 2.0 등 핵심 프로젝트를 관장하던 유 신임 대표가 최근 조직 개편을 통해 영업 부문까지 총괄하게 되면서 현장 중심의 빠른 의사결정을 통한 조직운영의 전권을 가질 수 있도록 대표로 선임한다고 배경을 밝혔다.
유 대표는 2015년에는 핵심사업추진단장을 맡으며 생필품 최저가채널 ‘슈퍼마트’ 사업을 론칭 1년 만에 연간 2000억원의 매출을 상회하는 비즈니스로 안착시키는 등 전략 실행력을 검증 받은 리더로 평가를 받고 있다. 티몬에서 크고 작은 여러 프로젝트를 진행했던 과정에서 항상 고객을 중심에 두고 여러 유관 부서들을 빠르게 조율하고 실행함으로써 성공적인 결과를 만들어 대내외적으로 인정받았다.
더불어 모바일 커머스 산업의 태생과 발전에 직접적으로 기여해왔으며, ‘모바일 커머스 1위’라는 목표를 달성하는데 다양한 조직을 한 방향으로 조율해 빠르게 실행으로 옮길 수 있는 적임자라는 판단이다.
신 이사회 의장은 지속 성장을 하고 있는 모바일 광고 시장에 주목, 미디어커머스 모델을 만드는데 전념하겠다는 계획이다.
신 이사회 의장은 “지금은 치열한 온라인 커머스 시장에서의 성장을 챙기면서 동시에 시장의 판도를 뒤흔들 게임 체인저가 되기 위해 매진해야 하는 시기”라며 “앞으로 신임 대표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보다 강력하게 당면 목표 실행과 중장기 전략을 동시에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유 신임 대표는 “유통 산업의 경계가 허물어지며 더욱 업종간의 경쟁이 치열해진 중요한 시기에 대표직을 맡게 돼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신성장 동력으로 투자를 하고 있는 슈퍼마트와 투어를 보다 안정적인 궤도에 안착시키고, 스토어에서는 고객 펀더멘털의 핵심 과제인 가격과 구색, 서비스를 보다 발전시키는데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티몬은 지난 3일부로 법인명을 티켓몬스터에서 티몬으로 변경했다. 브랜드 인지도가 높은 티몬으로 기업명을 일치시켜 더욱 친숙한 이미지로 소비자에게 신뢰받는 기업이 되겠다고 전했다.